[뉴스] 라온메디, 딥러닝 소프트웨어 '유럽교정학회지 논문 등재'
상태바
[뉴스] 라온메디, 딥러닝 소프트웨어 '유럽교정학회지 논문 등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이하 AI)기술 기반의 덴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라온메디(이하 라온메디)의 소프트웨어, LaonSetup(현재, Align Studio)를 이용한 논문 ‘Reliability and Time-based Efficiency of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Automatic Digital Model Analysis System’이 유럽교정학회지 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2023년 7월 7일 등재됐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두개안면기형연구소 치과교정과의 차정열 교수가 이끄는 임상연구원들과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연구진들이 연구에 참여한 이 논문은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모델 분석 시스템의 신뢰도와 시간기준 효율성에 관한 주제의 연구 결과의 내용이다.

이 연구에서 Align Studio의 이전 버전인 LaonSetup(이하 Align Studio)의 디지털 치과교정 모델의 성능이 평가됐으며, 그 결과로 이 소프트웨어의 정밀함과 함께 치과교정 진단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Align Studio는 치과교정진단과 치료계획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모델을 쉽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