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과병원협회, 복지부와 치과병원 정책관련 협의회 개최
상태바
[뉴스] 대한치과병원협회, 복지부와 치과병원 정책관련 협의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는 8월 8일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과장 이지은, 이하 구강정책과)와 치과병원 정책관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다양한 치과병원의 현안을 논의하여 치과의료 제도개선 및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치병협 구영 회장(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교수), 박정원 총무이사(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장, 보험이사 겸무), 신승윤 보험이사(경희대학교치과병원 교수), 차정열 적정관리이사
(연세대학교치과병원 교수)와 구강정책과 이지은 과장, 최지웅 사무관 등이 참석했다. 박정원 총무이사의 진행으로 시작된 협의회에서는 ▲치과감염예방관리 및 의료 질 관리 방안 ▲치과병원 종별 구분 필요성에 따른 치과병원 등급 분류 ▲병원급 의료기관 요양종사자의 구강위생관리 교육 ▲보건의료발전협의체 참여 ▲치과의료기관 건강보험제도 개선 의견 등의 논의가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구강내 관혈적 처치 및 수술을 하는 치과의 특성 상 타액 및 혈액을 통한 손쉬운 감염 위험성에 노출되기 때문에 치과의료기관의 꾸준하고 자발적인 감염예방과 의료 질 관리가 필요하며, 이는 인증제도를 통해 관리감독이 가능하지만 치과 의료기관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관련 보험수가 개정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