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악성학회 및 악안면외과학회, 10회 미세수술연수회 개최
상태바
[뉴스] 악성학회 및 악안면외과학회, 10회 미세수술연수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학회장 김선종)와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회장 이부규)가 주최한 제10회 미세수술연수회가 8월 19일 부산대 치의학 전문대학원에서 열렸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연수회에는 학회 산하 수련병원의 조교수, 펠로우와 전공의, 그리고 해외에서 연수를 온 연수생 등 32명이 연수에 구슬땀을 흘렸다. 프로그램으로는 32명의 연수생들이 각각 고배율 수술현미경을 이용해 10배 20배 등의 고배율 하에서 혈관 봉합실습을 진행했으며 인조혈관 봉합술 닭다리 부위의 상완동맥 및 정맥봉합술, 280g의 실험용 쥐를 마취해 절개한 뒤 동맥과 정맥을 노출시켜 봉합수술을 하는 전일 코스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는 국내에서 악안면조직재건 분야의 미세혈관수술 전문가인 김용덕(부산치대) 김진욱(경북치대) 안강민(울산의대) 정승곤(전남치대) 이재열(부산치대) 문성용(조선치대) 이성탁(경북치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강의 및 실습을 지도했다. 
김선종 회장은 “미세혈관 수술은 임상에서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없는 분야로 학회차원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지식 습득이 필요하다. 연수회를 통해 악안면재건 분야 전문가로서 임상뿐만아니라 후학을 지도하는 패컬티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