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DE.A 포럼, 12월 10일 롯데타워 Sky31 컨벤션 센터
상태바
[이슈] I.DE.A 포럼, 12월 10일 롯데타워 Sky31 컨벤션 센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12.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디지털, 아날로그를 넘어서는 더 나은 치의학을 위한 아이디어

하스 HASS(대표 김용수), 대한디지털치의학회 KADD(회장 김형섭) 그리고 리덴아카데미 Leeden Academy(대표 허은정)은 ‘디지털, 아날로그를 넘어서는 더 나은 치의학을 위한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10일 잠실 롯데타워 Sky31 컨벤션 센터에서 제6회 I.DE.A 포럼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I.DE.A 포럼은 치과 분야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혁신을 가져오고 다양한 전문성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전문가들로부터 아이디어 (I.DE.A)를 모으기 위한 학술 행사로, Innovation for Dental Advancement의 약어이다. HASS는 2017년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첫 학술 행사를 개최한 이후 매년 행사를 개최해왔다. 2020년부터는 KADD와 MOU를 체결하고 학술 회의를 공동으로 주최했다.
첫 번째 강의는 홍성진 교수(경희대 치과병원 치과보철과)의 ‘지르코니아 파절, 내가 문제안가? 재료가 문제인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두 번째 강의는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치과보철과)의 ‘지르코니아 시대에 Lithium disilicate 골라 쓰기-어느 것이 오래갈까?’란 주제를 다룰 예정이며, 세 번째 강의로 이소현 교수(부산대 치과병원 치과보철과)의 ‘모두가 만족하는 디지털 심미수복, 어떤 임상전략이 필요할까?’라는 주제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오후 세션에는 네 번째 강의로 장원필 실장(이희경 덴탈아트치과 기공실장)이 ‘생리적이고 기능적인 구치부 보철물의 디자인과 제작’이란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섯번째 강의는 김원중 원장(온유치과)의 ‘Pressable Lithium Disilicate를 이용한 최소침습적인 수복치료’가 준비될 예정이며, 마지막은 박성철 원장(박성철그리고치과)이 ‘3 dimensional implant positioning in analog aspect’를 주제로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