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치과보존학회-GC코리아, 전공의교육 강화업무 제휴
상태바
[이슈] 치과보존학회-GC코리아, 전공의교육 강화업무 제휴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2.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차 전공의 대상 GCGS레지던트 학술지원프로그램 운영

대한치과보존학회(회장 김진우)와 GC코리아(대표 민성욱)는 전공의 교육 강화를 위하여 2023년 12월 15일 MOU를 맺고, 전국 치과대학 보존과 레지던트 1년차를 대상으로 학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향후 두 단체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특히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월 13일, GC코리아 덴탈컬리지에서 첫 번째 <레지던트 핸즈온 세미나>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했다. 
연자로는 경희대학교 치과보존과 최경규교수, 연세대 강남세브란스 치과보존과 박정원 교수가 구치부 복합 레진 수복강의, 구치부 2급 복합 레진 수복 실습, 전치부 수복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첫 번째 핸즈온 세미나에는 서울, 강릉, 춘천, 광주 등 전국에서 온 14명의 전공의가 참가했고,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재료 샘플도 받고, 강의도 유익했다”라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며 “교수님들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레지던트 핸즈온세미나>는 모든 1년차 전공의가 참여할 수 있도록 2월 중 서울과 부산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며, 근관치료 등 타 술식에 관한 세미나도 계획 중에 있다.
보존학회와 GC코리아가 업무 제휴를 통해 학술 관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