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개념의 턱관절 진료’
상태바
‘새로운 개념의 턱관절 진료’
  • 승인 2007.06.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개념의 턱관절 진료’
진중한 해법과 대안을 제시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 훈·이하 턱관절협회)가 새로운 주제를 가미한 연수회를 연다. 턱관절협회는 오는 23, 24일 한림대 임상치의학대학원 치과병원 1층 세미나실에서 제27기 연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두 19명의 연자가 나서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정훈 회장의 ‘임플란트 치료와 치과치료 후에 발생한 TMD 치료법 및 주의사항’ 강연을 시작으로 이부규 교수가 ‘Botox를 이용한 이갈이와 사각턱의 치료 및 응용’, 이상화 교수가 ‘Soft Laser 및 전기자극치료(이갈이의 물리치료)’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이어간다.
특히 이부규 교수와 이상화 교수는 각각의 주제에 대해 이론 강의 후 바로 시연하는 순서를 마련해 해당 술식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어 양병호 교수가 ‘이갈이 환자를 위한 스프린트의 이용’에 대해 강연, 첫날인 23일 강연을 마무리한다.
이어 24일 강연에서는 김영균 교수가 ‘이갈이, 사각턱과 TMD의 보존적 치료와 외과적인 치료의 선별법’에 대해 강연하며 전날에 이어 양병호 교수가 ‘이갈이 스프린트 제작 실습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순서로 모든 연자들이 나와 참석자들의 이갈이 스프린트 제작 실습을 돕고 종합토의가 이어진다.
정 훈 회장은 소개말을 통해 “전통적인 스프린트를 이용한 턱관절 진료기법을 포함, 임플란트 치료 전 후의 턱관절 장애의 처치, 안면 미용술식을 겸한 턱관절장애 치료를 위한 보톡스 치료법 및 최근 학계에 소개돼 턱관절 및 기타 근육동통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소프트 레이저를 이용한 물리치료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치협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는 이 연수회는 실습 관계로 인원수의 제한을 둬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 문의 02-776-1298((사)대한턱관절협회 사무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