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정도경영과 인연을 중시하는 기업’
상태바
[기업탐방] ‘정도경영과 인연을 중시하는 기업’
  • 장동일 기자
  • 승인 2007.07.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종합상사

40년을 넘게 이어온 고객과의 약속으로 치재사업의 초창기 멤버로서 2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영진종합상사.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제품 런칭과 재료 A/S 개념을 도입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영진종합상사를 만나보았다.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전념 하거나 한 가지 기술을 전공하여 정통하려는 것을 철저한 직업정신이라 한다. 이런 직업정신은 시대가 흐르면서 조금씩 희석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영진종합상사는 김신 전 대표이사로 시작된다. 치재업 개인사업자로 시작한 그는 69년도에 법인을 설립하고 지금에 들어 그의 아들인 김행득 대표이사가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다.
영진종합상사는 그때 당시로는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포세린을 국내에 처음 소개해 주목을 받아왔었다.

 

정도경영을 최우선으로
치과계에는 도·소매 업체를 비롯해 수입업체, 제조업체 등 많은 업체가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런 치과계 경쟁속에 김 대표는 “고객에게는 정직해야 하고,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공정한 거래를 하여 상호발전을 추구하며 경쟁사와는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기업이든 사람이든 공정하고 철저한 경쟁을 통해서만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열심히 일하면 일한만큼 인정받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김 대표. 신규아이템을 수입할 때는 우선 국내 에이전트가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하고 아무리 좋은  아이템일지라도 이미 국내 에이전트가 있는 상황이라면 접근하지 않는다.

“아카시아나무는 뿌리가 사방 뻗어 다른 나무들을 살지 못하게 합니다. 다른 나무를 못살게 하고 온 산을 자기 차지로 만드는 아카시아 나무처럼 남을 눌러야 내가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사장은 “당장의 눈앞의 이익을 덜 취하더라도 업계가 같이 살 수 있는 정도경영을 펼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그 초심에는 변함이 없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또한 그의 부친이 이루어온 정도경영을 여태까지 부친이 이루어온 것에 대해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충실한 중소기업으로 발전할 것
제품의 런칭과 그에 대한 사후관리는 기업이 가져야하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어떤 회사의 제품을 수입하여 런칭할 것이지,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지, 그리고 사후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오고 있다”며 “현재 치과시장은 예전과 틀려 한가지라도 소홀이 하면 도태되기 쉽다”고 설명한다.

첫 번째로 업체와 업체와의 관계든, 업체와 소비자와의 관계든 신뢰를 바탕으로 오래 할 수 있는 제품을 컨택하는 것이 영진종합상사의 첫 번째 조건이다. 특히 고집을 가진 업체와 거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안정된 가격을 제시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A/S는 기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재료에도 A/S가 있다는 생각으로 소비자의 컴플레인에 대응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인연을 중시한다는 영진종합상사. 회사에 장기근속자가 많은 것도 회사가 인연을 중시하고 소중히 여기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치과업계에 발을 들여 논지 40년이 되는 김신 사장과 김행득 대표. 이제는 그의 아들이 아버지가 해왔던 만큼 이상 앞으로의 40년을 정도경영과 인연을 중시하며 이끌어 나갈 것이다. 치과계에서 큰 역할보다는 튼실한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히는 영진종합상사는 앞으로 치과계의 건실한 중소업체로 발전하기 기원한다.

추천제품

Ring Ring 3

Ring-Ring 3 는 엑스레이관련 전문 제조사인 일본 Nix사의 인트라 오랄 필름용 자동 현상기로, 특별히 고안된 전용 현상, 정착액을 사용하여 68초의 고속처리를 실현한 제품이다. 현상시간 및 현상온도와 같은 중요한 요소들을 최적의 조건으로 계속 유지시켜주며, 교반기가 처리용액을 고르게 혼합시켜 활성화 시켜주므로 필름이 최적의 상태로 안정적으로 현상, 인화된다. 전용 필름 링에 필름을 끼우고 필름 링 홀더에 놓기만 하면 현상기에서 자동적으로 현상이 되고 68초 만에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매우 신속하고 효율적인 진료가 실현되며 작동 또한 손쉽다.
 
Futar D


Futar D는 매우 강한 강도를 지니는 교합인기재로 카트리지 타입이므로 시린지로 직접 교합면에 적용이 가능하며, 교정용 중심교합(central occlusion)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캐스트 인레이와 온레이 뿐만 아니라 포세린과 콤포지트 인레이를 적합시키는 모델을 제작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매우 높은 강도(Shore D hardness 최소 43)를 지녀 경화 후 움직이지 않으며, 경화시간이 90초로 오랜 시간 바이트시에 뒤틀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환자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경화 후 남는 재료는 로터리 커터로 간단히 정리를 할 수 있다. 매우 유동성이 좋으나 흘러내리지 않으므로 치간 사이로 흘러 들어가지 않는다.

 

 

김신 대표이사

고객에게는 정직해야 하고,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공정한 거래를 하여 상호발전을 추구하며 경쟁사와는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한다고 말하는 김 대표. 첫 번째로 업체와 업체와의 관계든, 업체와 소비자와의 관계든 신뢰를 바탕으로 오래 할 수 있는 제품을 컨택 하는 것이 영진종합상사의 첫 번째 조건이다. 특히 고집을 가진 업체와 거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도경영과 인연을 중시하는 치과계 중소업체로 기억되길 바라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