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 ‘덴플닷컴’ 오픈
상태바
치과계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 ‘덴플닷컴’ 오픈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6.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베타서비스 시행 후 2009년 1월 5일 정식 오픈
치과계 취업, 임상, 경영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치과계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를 표방하는 ‘덴플닷컴(www.denple.com)’이 2009년 1월 5일 사이트를 정식 오픈한다. ‘덴플(Denple)’은 덴탈(Dental)과 피플(People)의 합성어로 치과계 모든 사람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덴플닷컴’은 현재 오스템에서 운영하고 있는 치의학 임상정보 커뮤니티 사이트인 ‘임플란트올’과 오스템 IT프로그램인 ‘두번에’, ‘하나로’의 지원 사이트인 ‘e-osstem’을 통합한 사이트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덴플닷컴’에서는 메인 서비스인 치과계 Job 서비스는 물론, 수준 높은 임상 정보와 보험청구 정보 등, 기존 오스템 온라인 사이트에서 누리던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덴플닷컴’의 세부 서비스는 ▲ 회원이 직접 구인/구직을 할 수 있는 덴플Job, ▲ 치과계의 전반적인 소식을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치과계 News, ▲ 임상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임상VOD, 자유임상 정보를 나누는 임상UCC, ▲ 보험청구에 대한 소식 및 정보교환을 하는 보험청구, ▲ 재미있는 글/사진/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Life UCC, ▲ 치과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참여광장, ▲ 온라인 소모임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덴탈카페, ▲ 개인적인 정보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마이덴탈라이프, ▲ 그 외에 연수교육과 관련된 AIC/ATC,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교환을 하는 치과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덴플닷컴’의 관계자는 “덴플닷컴은 치과계 구인구직을 기본 서비스로 하여 다양한 커뮤니티 컨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치과 임상부분에서 노하우를 가지고 있던 ‘임플란트올’의 컨텐츠를 가져오고 8 000여 치과병원이 회원으로 가입돼있는 ‘하나로OK’ 회원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치과계를 대표하는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사이트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