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코팅 임플란트의 모든 것을 밝힌 빅4 강연회
상태바
HA코팅 임플란트의 모든 것을 밝힌 빅4 강연회
  • 덴포라인
  • 승인 2009.07.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데닉스(대표 박진암)는 치과 임상가들에게 필요한 임상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HA코팅 임플란트 빅4 강연회’를 지난 4월 12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했다. 강연회는 무료로 진행되었고. 사전등록인원이 400여명 중 약 200여명이 조금 넘는 참관객이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 방문했다.

발치즉시식립으로 국내에 알려진 Dr. Yoshiharu Hayashi는 치료의 단계 프로세서를 보여주며, 치료계획에 대한 부분을 Surgery, Healing, Prosthesis, Maintenance의 과정으로 나눠 설명했고, 최소한의 외과적 침습과 발치즉시 식립술에 관한 임상 증례를 부연했다. 특히 “상악동의 수직 골량이 티타늄은 5mm인 경우, HA는 1mm이하인 경우에는 골량이 부족하더라도 가능하다“라고 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전 교토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했던 Dr. Yoichi Tsuboi는 HA코팅 임프란트의 임상적용 증례와 장기적인 결과에 대해서 강연했다. 유일한 국내 연자인 리빙웰치과병원의 김현철 박사는 이날 플라즈마 스프레이 코팅에서 MP1 코팅으로 바뀌게 된 부분을 도해도를 보여주며 개인적으로 분석한 자료로 설명했다. 오하이오 주립대 보철과 Prof. Edwin A. McGlumphy는 HA코팅 임플란트의 표면특성과 임상적용시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임상증례를 보여주며, 다양한 노하우와 최신 임상 트렌트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