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베릴륨 없는 포세린 메탈로 이목집중
상태바
신흥, 베릴륨 없는 포세린 메탈로 이목집중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7.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은 2009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종합학술대회 및 치기공 기자재 전시회(EXPO KDTA 2009, 7.4~5/대구EXCO) 기간 동안 생체친화적인 Beryllium Free 포세린 메탈 Bellabond Plus(제조원: BEGO베고, 독일)로 화제가 되었다.베릴륨은 크라운, 브릿지, 덴처 등에 사용되어 합금의 주조를 용이하게 하는 장점이 있어 치과용비귀금속합금의 구성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나, 접촉성 피부염에서부터 만성폐질환, 암, 불임 등 수많은 질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어 문제가 되어왔다.

이에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치과기공사들의 안전을 위해 일찍이 베릴륨이 함유된 치과용비귀금속합금의 사용을 금지해왔으며, 국내에서도 2009년 6월 12일자로 베릴륨 함량기준(0.02.wt%)을 초과하는 치과용비귀금속합금의 수입금지 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신흥은 치과기공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Beryllium Free 포세린 메탈  Bellabond Plus의 사용을 권장해 왔다.

특히 Bellabond Plus는 국제적인 ISO 규격에 맞는 생체친화적인 Beryllium Free 포세린 메탈로, 암 발생 유해물질인 Beryllium이 들어있지 않아 생체 친화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적절한 강도로 폴리싱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팽창률 및 열전도율이 낮아 오랜 시간 Cooling 할 필요가 없으며 메탈과 세라믹에 본딩력이 우수하다.㈜신흥은 베릴륨이 포함된 제품은 치과기공사의 건강과 안전에 위험 요소가 크므로 앞으로도 Bellabond Plus과 같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만을 공급할 것임을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신흥은 EXPO KDTA 2009 전시회에서 GOLDENIAN, SHINHUNG IMPLANT M, MG Point, SHOFU 등의 각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전시회를 만들었으며, 특히 BEGO 부스에서는 I.W.C 라운지를 별도로 운영하여 회원만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베릴륨(Beryllium)이 포함되지 않은 생체 친화적인 포셀린 메탈 “Bellabond Plus” 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심이 집중되었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고주파주조기 Fornax T를 내건 경품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