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치과네트워크, M.E.C.임상/경영세미나 개최
상태바
모아치과네트워크, M.E.C.임상/경영세미나 개최
  • 오세경 기자
  • 승인 2009.07.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1일 모아치과네트워크(대표 김선)는 서울 서초동 VR빌딩에서 모아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르코니아를 주제로 M.E.C.임상/경영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네트워크 경영지원 협의회의 “경영 및 원가절감 사례 발표와 추이에 대한 보고”가 있은 후, 경희대학교 이성복교수의 심미보철재료의 특성과 선택 및 전치부 심미 수복에서의 All ceramic과 지르코니움의 비교, 구치부에서의 지르코니움의 임상적 활용 등 “Natural Tooth-colored Esthetic Restorations” 을 주제로 임상세미나가 이어졌다.

모아치과 교육센터 총괄 디렉터인 뉴욕모아치과 이진환 원장은 “설문을 통해 많은 회원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선정함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끌어냈다”며 모아치과는 앞으로도 회원 참여를 통한 주제선정과 임상 뿐 아니라 경영적인 측면의 실질니즈를 채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경영세미나에서는 모아치과 경영지원협의회 및 진료실장협의회가 함께 진행되어 공통의 주제를 다각도로 분석하는 등 네트워크의 원장 및 실무자들의 경영현황 공유도 함께 이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모아치과 김선 대표는 네트워크 회원의 권익 향상과 지속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네트워크의 친목과 교류확대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네트워크 공식 지원/협의단체인 경영지원 협의회와 진료실장 협의회의 활성화와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세미나 등록문의는 02-549-2822 이동수 차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