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 Story
상태바
Field Story
  • 덴포라인
  • 승인 2010.09.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절삭력으로 진료의 효율은 높이고, 술자에겐 편안함 제공”

황원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구정치과의원 이정민 대표원장
_ KaVo GENTLE silence 8000B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맹목적으로 그 품질을 고 평가할 수는 없지만 그 역할을 제대로 해내는 경우에는 소비자들의 구매의사를 자연스레 이끌어 낸다. 처음 개원 당시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하다가 KaVo를 접하고 나서 그 느낌을 잊을 수 없어 5년째 KaVo와 함께하고 있다는 이정민 원장(구정치과의원)은 보철과 수련을 받으면서 그 명성은 익히 들었지만 이렇게 큰 차이가 있을 줄은 몰랐다며 KaVo의 편안함을 중형차를 타다가 세단을 탄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이 원장은 “치과의사들의 손은 예민한데 치아를 삭제할 때 느껴지는 편안감이 굉장히 좋고 절삭력도 좋다”면서 가볍고 편해서 여의사에게 특히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단연 절삭력이라면서 “3번에 깎을 부위를 1번이면 깎을 수 있다”고 밝혔다.
주의사항으로는 모든 핸드피스가 그렇지만 떨어트리게 되면 카트리지에 무리가 되어 그것만 조심하면 된다고 전했다.
A/S와 관련해서는 “전화하면 바로 당일 날 오는 빠른 A/S에 만족한다. 핸드피스를 체크해주고 문제가 있으면 카트리지 교환 시기 등을 알려준다”면서 수입제품이지만 KaVo에서 직접 오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핸드피스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어 좋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있지만, 빠른 진료로 편한 환자와 손에 무리가 가지 않아 좋은 술자를 위해 유용하다”며 마무리 하였다.


"편안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가격대비 만족“

석병훈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연세고운미소치과 이규영 원장
_ NSK Ti-Max X

이규영 원장(연세고운미소치과)은 지난 7월 개원하면서 NSK 핸드피스를 접하게 되었다. 그전에 다른 제품도 써봤지만 일단 디자인 면에서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수려한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기 편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 원장은 “구입 시 헤드 크기와 휘어져있는 각도를 중점으로 살펴보고 여러 제품 비교 끝에 이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핸드피스의 무광 표면과 각이 지지 않고 둥글둥글하게 디자인 된 것이 이 원장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그는 “무엇보다 사용하면서 의사 본인이 불편함 없이 사용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고 강조했다.
연세고운미소치과에서는 진료가 끝나면 매일매일 핸드피스에 충분하게 오일링을 해주는 등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이 원장은 “음압이 생겨 빨려 들어가는 현상이 없는 핸드피스가 있긴 한데 고가 제품이라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힘들다”며 “감염방지를 위해서는 뺄 때 좀 더 돌려주고 뺀다던지 진료가 끝나고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저렴한 가격으로 비싼 가격의 제품과 동등한 성능을 낸다“며 “특히 믿을 수 있는 신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사후 서비스 문제 또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 원장은 덧붙였다.

유선규치과의원 유선규 원장_ W&H TE-98 LED G NQ
“핸드피스의 선명한 라이트와 확실한 A/S 시스템“

황원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유선규치과의원 유선규 원장
_ W&H TE-98 LED G NQ
술자가 진료를 하면서 가장 답답해하는 것을 꼽으라면 단연 시야의 부재일 것이다. 유선규 원장(유선규치과의원) 역시 그 중 한명으로, 핸드피스 구입 당시 가장 먼저 고려한 사항으로 라이트의 선명도를 꼽았다. “기존에 쓰던 것이 예전 모델이라서 그런지 만족스럽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치아 삭제 시 시야 확보가 확실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핸드피스의 주기능인 치아 삭제 시에도 절삭력이 좋아 가격 대비 효율이 좋다고 전했다.
유 원장은 2006년 방송되어 치과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던 PD수첩의 이야기를 꺼내며 “그때 방송을 계기로 확실한 멸균을 위해서는 많은 핸드피스를 확보하는 것과 매번 진료 후에 멸균을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라 생각했다”고 언급했다.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인 니트람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기계라는 것이 열을 가하면 내구성에 긍정적이지는 않아 비용이 많이 들 수도 있는데 이것은 환자에게 신뢰를 얻는 대신 지불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한다”며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게끔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유 원장은 “신원덴탈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 중 하나가 수리할 물건을 택배로 보내면 물건 상태를 보고 수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치과로 통보해주고 A/S를 결정한다. 확실하게 처리를 해주니까 관리가 잘 된다”는 점이 장점 중 하나라면서 마무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