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BeeBur Diamond Point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BeeBur Diamond Point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0.09.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ur의 합리적인 선택을 원한다면 BeeBur Diamond Point를 주목하자

 

국내의 bur시장은 미국, 유럽, 일본등의 수입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적 저가에 해당하는 제품군등으로 양분되어 볼수 있다. 비교적 우수한 품질과 상대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이들 수입제품에 비해 저가 시장은 일부 저가산 제품과 국산 bur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그 동안 갖추어온 경쟁력에 비해 워낙 작은 금액 단위의 제품이다보니 상대적으로 다른 기자재에 비해 널리 조명받지 못했던 국산 bur에 대해 살펴보자.
개원의 입장에서는 환자를 위해 품질을 선택하고 싶지만 경영적인 면에서는 비용절감의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병, 의원의 필수 소모 공구인 의료용 절삭기구 Bur는 싼값에 집었다가도 한두번 치아삭제도 견뎌내지 못한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누수가 많을 터, 따라서 임상에서는 개당 가격이나 내구성에도 매우 민감해지게 된다. 물론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충분한 절삭도를 잘 유지하는 것도 필수다.
Bur는 사용하는 환경과 술자에 따라 교체주기에 차이가 발생한다. 비싼 Bur를 사용하면 마모가 되어도 아까워 버려야 할 때 버리지 못하고 쓰게 되어 절삭도는 저하되어 진료의 효율성은 떨어진다. 심지어 안전한 치과치료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제품이 있다. 바로 BeeBur Diamond Point가 그것. BeeBur Diamond Point는 순수 국내기술로 제조한 bur로 가격면에서 그리고 품질면에서 눈여겨볼만 하다. 아낌없이 사용하고 비용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bur를 원한다면 BeeBur Diamond Point를 주목해보자. 
 
BeeBur Diamond Point는 일반적인 치과에서 하이 스피드 핸드피스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치아 및 보철물 절삭용 Diamond Point Bur이다.
가격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기존에 국산 Bur에 대해 선입견을 가지던 사람들도 한번 사용해보면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꾸준히 다시 찾고 있다.

 

절삭력과 내구성의 두마리 토끼를 잡다

 

 

 

BeeBur Diamond Point는 절삭력 및 내구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균일하게 접착된 다이아몬드 입자로 부드럽게 절삭이 가능하며 특수한 CNC 공법으로 가공된 생크는 고속 회전 시에도 흔들림이 없고 안전성을 유지한다.
종류로는 녹색: C (Coarse)- 거친 절삭용과 적색: F (Fine) - 고운 절삭용 그리고 황색: UF (Ultra Fine)- 극히 고운 절삭용으로 나뉜다. 또한 최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생크가 짧은 모델들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10+3 이벤트 실시중
현재 10 + 3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세계적인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의 Bur를 원하는 분들이면 지금이 바로 기회가 될 듯하다.


Mini interview|이오플러스치과 박노제 원장

‘가격은 경제적이며 품질은 월드클래스, 치과 경영에 도움 될 것’

 

 

2년 전부터 BeeBur Diamond Point를 사용해온 박노제 원장은 전에는 보통 외국산 프랩용 Bur를 많이 사용했다고 한다. 물론 국산 제품도 있었지만 사용해본 결과 많이 실망했다고.
그 후 지인의 권유로 샘플을 사용해 보고 괜찮아 그때부터 쓰기 시작하였다.
박 원장이 BeeBur Diamond Point 전에 썼던 제품들은 세계적인 제품들이었다. BeeBur Diamond Point의 요점은 그런 세계적인 제품에 비하여 품질이 월등히 좋다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제품의 품질에 필적한다는 것이 요점이다.
그는 “보철을 전공한 치과의사 입장에서 보면 환자 치아를 삭제 할 경우 Diamond Point의 성능이 정말 중요하다. 균일하게 삭제 돼야 하고 절삭력도 좋아야 한다”며 “또한, 병원에서 사용하다보니 여러 번의 소독에도 내구성이 유지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과거 국산제품이라고 하면 구입단가는 저렴하지만 내구성면에서 많이 부족해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경제적이지 못했다.
그에 비해 BeeBur Diamond Point는 가격적인 부분도 외국 제품에 비해 싸고 제품 퀄리티도 외국 제품 못지않아 경쟁력 있다고 박 원장은 평가했다.
박 원장은 “치과의사가 국산 제품을 선택하기 주저하는 이유가 아마 제품 퀄리티에 대한 선입견 때문일 것이다”며 “쓰면 쓸수록 제품이 좋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강조했다.

Diamond Point로 치아를 삭제할 때 새 bur의 경우, 절삭력면에서는 외국 유명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특히, 새 bur를 사용할때는 더 많은 양의 치아가 삭제되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박 원장은 설명했다.

그는 “전에는 프랩용 bur의 가격이 비싸 절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임에 불구하고 버리지 못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오히려 치아에 열 손상을 줘 나중에 더 큰 경영적인 압박이 되었다”며 “하지만 이 제품은 가격이 경제적이므로 원래 정해진 bur의 수명대로 사용하고 새 bur를 사용하면 품질면에서는 항상성을 유지하면서도 비용면에서도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개원의의 치과 운영에 있어서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끝으로 박 원장은 “치과 제품들이 자꾸 국산화가 돼야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돈도 절약하고 외국 제품이 국내에 들어 올 때도 가격이 다운 된다”며 국산 제품의 선전을 바랬다.

 


· 제조원 : (주)비버메드
· 가격 : 1각 (10EA) 15,000원, 1EA 당 1,500원
· 판매원 : (주)좋은보코 02-3789-28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