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0.10.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턱기능교합학 실습서

 

 

저  자 :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10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전국 치과대학에서 교합학 실습 매뉴얼로 활용될 실습서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가 저술한 본 서는 임상에서의 중요성에 비해 학부 학생들에게 그동안 소홀히 교육됐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교합에 대한 철저한 실습 매뉴얼로서 기획되었다. 가능한 많은 사진 자료와 작업 순서에 입각한 설명들을 체계적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기술하여 실제 치료실에서 교합이 낯설지 않도록 배려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간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임플란트 / 보철
임프란트 주위염과 비스포스포네이트 관련 악골괴사(BRONJ)

 

저  자 : 한국임프란트후유증연구회
발  행 : 2010년 5월
페이지 : 303쪽
정  가 : 110,000원
출판사 : ㈜예낭아이앤씨

본 서는 임프란트 주위염과 골괴사를 중심으로 가능한 위험인자와 그에 대한 연구들, 그리고 관련 증례들을 비중 있게 다룬 책이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그 통증이나 불편감이 만성 치주염과 같이 심하지 않아 상당히 진행된 후에야 환자가 치과의원을 찾게 된다. 또한 골다공증 치료제인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장기 복용으로 인한 악골괴사 역시 그 발생률이 드물기는 해도 일단 발생하면 그 치료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 점에서 본 서는 임플란트 후유증의 원인을 찾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간
임상교정 Risk 관리

 

 

저  자 : 황충주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56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 의치학사

빈번한 의료사고 혹은 환자들의 불만에 직면했을 때, 교정의사가 대처할 수 있는 안내서가 나왔다. 본 서는 저자인 황충주 교수(연세치대)가 국내 교정 90건, 미국의 교정소송 30건의  사례를 통해서 교정의사들이 간과하거나 혹은 인식하지 못했던 환자들의 불만사항을 대처하는 방법을 체계적이고 자상하게 정리한 책이다. 피곤한 환자와의 관계를 개선하거나 법적인 문제에 관심을 가진 임상 교정의사에게 실제 사례들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간
치주과학(제5판)

 

 

저  자 : 전국치주과학교수협의회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84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이번 개정판에서는 임플란트 관련 내용을 대폭 증면해, 임플란트학이 치주학의 일부로 인식되는 현실에서 치주과학 교과서에 새로 규명된 임플란트 관련내용을 반영하였다. 또 4판까지 흑백이었던 내용을 컬러 사진과 컬러일러스트로 재구축하였다. 그래서 일러스트뿐 아니라 임상증례들이 훨씬 이해하기 쉬워졌다. 이 과정에서 많은 그림과 사진이 교체·추가되었고, 교과서의 내용이 훨씬 풍성해졌다.


 

임플란트 / 보철
Lee`s Top-Down Implant Dentistry

 

 

저  자 : 이성복
발  행 : 2004년 10월
페이지 : 340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기능할 수 없는 임플란트는 설사 골유착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인체 내 장기로서 쓸모없는 것이므로 성공했다고 볼 수 없다. 이러한 장기적인 성공의 틀을 완성하기 위해 1997년부터 저자가 몰두해 준비해 온 교육방법이 바로 ‘Top-down treatment concept’이다. 철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대로의 data에 근거한 임상적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본 서의 Top-down treatment concept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의 마지막 결과를 imagination할 수 있을 것이다.

 


교정 / 교합
MEAW를 이용한 교정치료의 기본테크닉

 

 

역  자 : 한국MEAW교정연구회
발  행 : 2010년 7월
페이지 : 182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부정교합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부정교합 치료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을 소개한다. MEAW 장치를 이용하기 위한 준비와 기재, MEAW 장치를 이용하기 위한 진단과 치료계획, MEAW 장치의 굴곡법과 기본적인 조정법 등을 임상 증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교정 / 교합
TMD 바로 알기

 

 

저  자 : 김연중 외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177쪽
정  가 : 5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TMD 바로 알기』는 한국, 일본, 미국의 저자들의 의견을 합하여 쓰여진 책이다. ▲ 측두하악장애(TMD)의 개념과 정의 ▲ 지금 미국에서는 TMD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가? ▲  해부 ▲ TMD의 증상과 그 원인 ▲ TMD의 분류와 진단 ▲ 치료 ▲  TMD와 기타 악안면통증과의 감별진단 ▲ 증례 등으로 구성돼 TMD에 관한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심미 / 보존
OP Finder System & Zirconia Prosthesis

 

 

저  자 : 김종철, 정철웅
발  행 : 2010년 6월
페이지 : 210쪽
정  가 : 70,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이상적인 교합 평면을 형성하는 방법과 치과의사, 직원, 치과기공사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해 집필된 책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먼저 OP Finder를 이용하여 손쉽게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한 다양한 증례를 제시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이용하여 기능적·심미적 수복치료를 시행한 다양한 경우를 제시하고 있어 기능과 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치의학
임상 소아치과학 아틀라스(개정판)

 

 

저  자 : 대한소아치과학회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315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지성출판사

소아.청소년 치과학은 포괄적인 치과학문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심리적인 행동조절에서부터 예방치료와 보존치료, 외과적 치료, 치주치료, 교정치료, 보철치료,장애아 치료 등에 이르기까지 치과학의 모든 분야에 걸쳐 치료가 이루어진다. 본 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치과질환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사진과 도해 위주로 설명하여 소아치과학에 대한 맥을 짚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그림으로 보는 환자상담 Q&A 1, 2

 

저  자 : 정상모
발  행 : 2010년 1월
페이지 : 165쪽(1권), 127쪽(2권)
정  가 : 140,000원(세트)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약 천여 장에 달하는 그림으로 구성된 환자 상담용 도서다. I권은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주치료, 구강외과 영역을 다루고, 2권은 신경치료, 심미보존, 미백, 교정, 교합, 예방 등을 다룬다. 환자 상담 시 다양한 환자 상태에 맞게 진단과 치료법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협조를 구해 치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구두 설명으로는 이해시키기 힘들었던 치료를 쉬운 그림으로 설명해 상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할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