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1 / Beautifil Flow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1 / Beautifil Flow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0.12.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점도를 골라 써 보자 두 가지 타입의 플로어 레진, Beautifil Flow

 

심미성이 대두되면서 수복물의 접합 시 레진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성공적인 수복을 위해서는 물론 임상 술식에서의 테크닉이 중요하지만 제품 자체의 quality도 매우 중요하다. 본딩력, 조작의 편의성, 경제성 등을 따져보겠지만 제일 좋은 것은 술자 자신이 사용하기에 가장 알맞은 제품이 좋은 제품 일 것이다.
플로어 레진은 제조사 별로 그 흐름성이 각양각색이다. 사실 술자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면 너무 흐른다는 느낌을 받고 또 다른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보면 너무 끈적하다고 느끼는 등 만족하는 제품을 찾기란 까다롭다. 이런 상황에 처해있다면 Beautifil Flow 사용을 고려해보자.

 


두 가지의 점도와 다양한 셰이드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Beautifil Flow는 두 가지 점도의 플로어 레진으로 용도별, 취향에 맞게 두 가지 점도로 골라 쓸 수 있다. 다양한 점도와 다양한 셰이드를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두 가지 흐름성과 다양한 셰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실란트, 베이스라이너 등 흐름성이 좋은 플로어 레진을 원할 땐 블루색상의 F10을 선택하고 베이스, 서비컬, 와동의 직접수복 등 적절한 흐름성의 플로어 레진을 원할 땐 핑크색의 F02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Beautifil Flow는 한번 짜면 팁 끝에서 계속 흘러내리는 기존의 플로어 레진이 아닌 시린지 팁 부분을 특수설계 하여 잉여 레진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였다. 그래서 관리도 쉽고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회전용 핑거그립은 시린지 분배 시 적절한 힘 배분을 도와 조작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2차 우식을 예방하고 안티플라그 효과까지
Beautifil Flow는 S-PRG(Pre-Reacted Glass-Ionomer Filler) 기술로 수복 시 2차 우식을 예방한다. S-RPG 표면처리 기술은 이 표면층이 칫솔질에 의해 벗겨져도 재생성 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항플라그 역할을 수행, 2차 우식을 예방한다.
또한 불소방출필러 GIOMER가 불소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는데 GIOMER 성분은 타액과 작용하고 수복면 표면에 필름막을 형성하여 플라그의 침착을 방지하는 안티플라그 효과가 있다. 그 밖에 치아변색을 막아주고 구강의 산성화 방지, 일상생활에서 재충전 과정을 거쳐 반영구적인 불소 방출 기능을 수행하기도 한다.
Beautifil Flow의 다용도 러버쉴드 캡은 시린지를 사용한 후 팁에 끼워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보호캡으로 사용 후 끼워두면 시린지가 굳거나 흘러내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Beautifil Flow는 Class V의 경우, 교합력에 대한 ‘Bend with the tooth’ 효과를 갖도록 충분한 탄성을 지녀 탈락의 위협을 최소화 한다. 일반적인 컴포지트 레진은 탄성이 낮아 교합면에서 탈락할 위험이 있으나 Beautifil Flow는 탄성이 좋아 교합압이 높은 서비컬 부위에도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Mini interview|백영완치과의원 백영완 원장

 

‘치과의사들이 불편해 한 점들을 해결한 제품’

 

6~7개월 정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백영완 원장은 일단 이쁜 겉모양에 반해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기존 타 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가 겉모양을 보고 호기심에 써 보기 시작하였는데 만족감은 매우 높았다”고 입을 연 백 원장은 “사용하면서 느꼈던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보다 점도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플로우 레진을 가장 많이 쓰는 분야는 모든 치과가 마찬가지겠지만 치경부 마모증이다. 치경부 마모증에는 플로우가 너무 되어 뻑뻑하면 기포도 많이 생기고 사용하기 불편하다. 반면에 너무 흘러내려도 모양 잡기가 힘들다. 그런데 이 제품은 적당한 점도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기 참 좋았다”고 설명했다.
백 원장은 사실 기존 제품들은 실린지에서 레진이 흘러나와 지저분해지고 사용하기 불편했는데 Beautifil Flow는 실린지에서 레진이 흘러나오지 않아 사용하기 편하다고 한다.
“쉐이드가 괜찮고 폴리싱 할 때 연마의 느낌이 좋다. 또한 폴리싱이 잘 되고 마감도 깨끗하고, 이 정도면 치과의사로써 만족할 만 조건은 모두 갖춘 셈이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가격대가 조금 비싸다는 것. 하지만 치과의사들이 일단 쓰기 편하고 쉐이드 색상이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려 하는데 그 점을 이 제품은 충족하고 있으니 가격은 감수할 만 부분이라고.
백 원장은 “핸들이 너무 얇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어떤 제품은 너무 얇아 환자 입안에 적용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적당히 두꺼운 게 좋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레진은 꼼꼼해야 한다. 폴리싱을 잘 하고 넓은 와동일 때는 차근차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블리딩 컨트롤을 잘 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간을 가지고 꼼꼼하게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또한 “일단 신제품 나오면 한번 씩 사용 해보기를 권장한다. 직접 한번 씩 써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 제조원 : SHOFU(일본)
· 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157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