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1 / art'n care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1 / art'n care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0.12.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의 새로운 야심작, art'n care CAD/CAM 시스템

 

 

독일 Fraunhofer사 소프트웨어로 ‘확’ 달라진 바텍 art'n care CAD/CAM시스템

 

2010년에 치과계에서 집중 조명 받은 분야 중 하나로 CAD/CAM을 빼놓을 수 없다.
그동안 국산장비와 수입 장비로 양분되던 시장에 바텍이 2010년 상반기 캐드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본격적인 경쟁에 뛰어들었다. 최근 바텍은 사용자 편의를 보강한 독일 Fraunhofer사 소프트웨어 채택으로 보다 강력해진 art'n care CAD/CAM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CT에서 CAD/CAM 솔루션 제공까지… 진정한 3D 디지털 환경 구현 목표
바텍의 CAD/CAM 시스템인 art 'n care는 치과용 CAD/CAM 소프트웨어인 ADRES, 측정대상별로 최적의 측정방법을 제공하여 정밀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보철스캐너 EzScan, 지르코니아와 왁스 및 아크릴 등 다양한 재료를 정밀하게 가공하는 보철가공기 SoftMill, 그리고 마이크로파 소결로 신속하고 균일한 소결효과를 낼 수 있는 PopBurn 소결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부분은 독일 Frauhofer사의 소프트웨어를 채택한 art'n care ADRES로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사인 Frauhofer는 이 분야에서 세계최고수준의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는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CAD와 CAM이 Manager모듈로 통합되어 있으며, 치과기공소와 치과병의원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내년 5월경 바텍이 출시할 것으로 준비 중인 치과진료실용 CAD/CAM시대를 열 전초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워진 소프트웨어 ADRES, 얼마나 달라졌나?
우선 점수로 하면 100점 만점기준으로 만점에 근접한 점수를 주고 싶다는 것이 바텍측의 평가다. 특히, 내장된 12가지 프로그램이 자동화된 프로그램이다. 예전에는 자동기능이 극히 제한적이고 대부분 수동기능이었다면, 현재는 거의 모든 기능이 자동기능에 해당된다.
아울러 사용자가 Next 키만 누르면 완벽한 작업이 이루어질 정도로 프로그램의 기능이 강력해졌다.
아울러 디지털화가 대세인 기공소에서도 이제는 병원과의 데이터 연계 가능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로 치과기공소 역시 디지털화된 컴퓨터 작업이 점차 넓어질 예정이며, CAD/CAM이 그 중심으로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텍은 치과와 기공소에 분산된 환자데이터를 연동시켜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병원 발주에서 유지 관리되는 기공물 데이터도 통합된 디지털 솔루션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환경 다른 치과와 기공소를 위한 맞춤식 CAD/CAM 개발 및 보급 계획
바텍측은 “기존의 수입 제품이나 국내 영세 기업 제품들이 고가의 대량 생산 체제 방식으로 과도한 운영비와 자사 소모 재료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에 비하면 오픈방식으로 높은 효율성을 지닐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특히 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IT기반이 우수한 대한민국의 환경을 토대로 치과나 치과기공소의 진료 및 작업환경에 따라 몇 가지 버전의 시스템을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텍은 국내외 CT와 디지털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X-레이 등의 진단장비에서 측정된 환자의 진단 및 치료정보와 CAD/CAM상에서 구현되는 여러 정보를 통합한 3D 디지털 정보는 바텍의 CAD/CAM이 타 시스템들과 차별화되는 점으로 바텍의 향후 R&D 및 마케팅 로드맵에 많은 관심이 가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병원과 기공소에 맞는 환경 구축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툴로서의 역할도 기대해봄직하다.

 

 

 

유저 인터뷰: 강남 기혼치과기공소 박동효 소장“바텍의 신속한 피드백과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망,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CAD/CAM이 맘에 든다”

 

 

국내외 주요 CAD/CAM을 두루 직간접적으로 거의 모두 경험해봤다는 강남 기혼치과기공소 박동효 소장은 art'n care가 국산으로 품질력, 서비스 및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자 하는 적극성을 높이 평가해서 기혼기공소의 CAD/CAM 시스템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사용법 역시 마진설정 시 자동마진라인 기능과 자동 기능이 파워풀해서 완전자동 기능과 함께 조정 및 추가제거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지르코니아 블록 등 실제로 CAD/CAM 시스템을 사용하는 데 있어 오픈시스템으로 활용가치가 높은 점 역시 장점으로 꼽았다.
마지막으로 현재 기공소 내 6명의 임직원이 모두 art'n care를 이용하고 있는데 실제 사용자는 next 버튼만 누르면 될 정도로 손쉬운 사용법도 크게 어필했다고 강조했다. 


제조원 : ㈜바텍(한국)
판매원 : ㈜바텍코리아
문의 : 02-2280-86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