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3 / NanoTiteTM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 3 / NanoTiteTM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2.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기술이 탄생시킨 임플란트 표면처리의 신기원 BIOMET 3i NanoTiteTM

 

임플란트의 표면처리는 임플란트 술식의 성공률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중 하나로 꼽혀왔다. 근래들어 Machined Surface에서 RBM, SLA등으로 이어지는 표면처리방식은 이제 이런 기계적인 표면가공방식에서 점차 다양한 생화학적인 기전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 중심에 최근 출시된 NanoTite가 있다.

 


NanoTite는 미국 BIOMET 3i가 2007년 미국 FDA인증을 거쳐 야심차게 출시한 임플란트 신제품이다. 국내시장에서 치과용 임플란트로는 처음으로 나노기술을 접목한 NanoTite는 2011년 1월 런칭되어 조만간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NanoTite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BIOMET가 3i 시절 시장에서 이미 성공리에 호평받아온 기존 Osseotite 표면에 나노크기의 인산칼슘(CaP) 입자를 특수 결합시켜 새로운 형태의 임플란트 표면구조를 만들어 준 것이다.

NanoTite, 기존 HA플라즈마 용사 임플란트 표면의 약점을 극복하라
플라즈마 스프레이 방식으로 HA를 코팅하는 방식은 그 동안 HA 코팅층의 박리현상과 임플란트 주위염등의 발생빈도의 증가 및 HA 물질의 in vivo상에서 용해 및 산성화로 인한 부작용이 지적되어 왔다. 안정적인 HA층을 유지하는 것은 요원하게만 여겨졌다. 특히, Immediate Loading에 대한 시장내 수요증가에 따라 초기고정성이 높은 HA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BIOMET의 입장에서도 검증된 OsseoTite 표면을 살리면서 HA를 박리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다면 초기 healing time의 감소와 osseointegration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놓칠리 없었다. 나노입자 크기의 HA를 DCD(Discrete Crystalline Depositon, 개별결정침전)라는 BIOMET 3i의 특허기술로 임플란트 표면에 결합시켜 NanoTite를 탄생시켰다.

최초로 나노기술 접목해 탄생한 치과 임플란트, NanoTite
나노기술이란 입자의 크기를 새로운 성질과 기능을 만들어내는 1~100nm로 만들어내는 광학적, 공학적 기술이다. 현재 주요 산업들이 나노기술을 연구,개발하는 것도 나노단위에서는 우리가 생각할 수 없는 다양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NanoTite는 우선 새롭게 형성된 Bone Cement Line Matrix와 임플란트 표면의 나노입자의 CaP와의 상호 맞물림으로 인한 강한 결합력으로 Bone Bonding 효과를 꾀하고 있다. 또한, 표면입자가 나노단위의 미세한 구조로 박테리아가 서식하기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주위염등의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아울러, 임플란트 구조 역시, 치근에 가까운 Tapered Prevail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혁신적인 나사산 디자인을 결합하여 BIC를 기존 OsseoTite대비, 200% 향상시켰다.

BIC 200% 향상시킨 혁신적인 나사산과 자연치근 형태의 임플란트 디자인
NanoTite 임플란트는 Tapered Prevail을 통해 우수한 초기고정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즉시하중 및 조기하중에 적합하여, 발치와 즉시 식립이나 심미성이 요구되는 부위 또는 soft bone type등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그 밖에도 인접한 치아의 치근부, Ridge Concavity의 경우, 동시이식 및 임플란트 식립과 상악동 거상술 시술시 임플란트 식립등 다양한 프로토콜에 적용이 가능하다.

NanoTite는 전 세계적으로 임상실험을 위한 Multi-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도 임상실험을 위한 Multi-Center를 운영할 예정이다.

 


NanoTite의 특징:
-Bone Bonding
-복잡한 미세표면 구조로 BIC 200%증가
-혁신적인 Macro-Design의 Tapered Prevail
-불량골질에서도 높은 성공률
-15년 이상 검증된 OsseoTite 기반
-임플란트 주위염 안전성 입증
-인체내 CaP 입자 탈착 안됨
-Not Coated 표면의 50%만 CaP 침착
-침착된 CaP 총량 < 20ug

 


Nano 입자를 심는 DCD(Discrete Crystalline Deposition, 개별결정침전) 프로세스란?

1. 나노미터 단위의 고도로 결정화된 초미세 인산칼슘(CaP)입자를 용액속에 현탁시킨다.
2. 임플란트의 산화티타늄 표면에서 이러한 입자들의 “자가배열”이 일어나도록 한다.
3. 이런 과정을 거쳐 이중산 부식처리된 OsseoTite 임플란트 표면전장에 걸쳐 20~100 나노미터의 개별적 결정침착이 일어난다. OsseoTite 표면에 결정을 부착하는 경우, 전단강도는 임플란트 표면의 전통적 HA코팅에 대한 ASTM기준(F1609-03) 최소 전단강도치인 34.5MPa를 능가한다.

 

제조원 : BIOMET 3i(미국)
판매원 : BIOMET 3i Korea
문  의 : 02-567-85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