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다시 돌아온 Corepaste, 흐름성과 점도가 우수해 재조명받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다시 돌아온 Corepaste, 흐름성과 점도가 우수해 재조명받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8.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1|CorePaste...구치수복 및 Core Build up을 간편하게

 

Corepaste는 일반적으로 구치수복 및 Core Build up 재로로 주로 사용된다. 반영구적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Tenure bonding agent와 함께 사용된다. Stress-resistant와 미세 누출을 막을 수 있으며 Enamel shade의 경우, 심미적이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특징을 보이고 있어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다.
Core제품은 현재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중 오랜 시간동안 높은 강도와 점성 그리고 임상에서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여 많이 이용되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으로 Corepaste를 꼽을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제품의 안정성, 시술에 적합한 흐름성과 점성 그리고 효율성을 강조하며 오랜 시간 관심을 받고 있는 Corepaset를 살펴본다.

 

 

Corepaste, 흐름성과 점성이 중요하다!
Corepaste는 이미 30여년 가까이 사용되면서 질적으로 많이 발전된 제품이다.
오제익 원장(덴탈치과의원)은 “Corepaste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시술에 적합한 흐름성과 점성”이라고 전했다.
오 원장은 “10년 넘게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였지만 하나같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힘들어 결국 다시 Corepaste로 돌아와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Corepaste는 흐름성이 좋아 마진의 적용이 용이하다. Corepaste 자체의 점성도 좋아 축성이 용이하다.
오 원장은 “흐름성과 점성은 굉장히 큰 장점”이라며 “일단 형태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어야 하는데 너무 흐름성만 좋으면 필요부위가 아닌 곳까지 흐르게 되어 시술자체에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이 제품의 흐름성은 시술하기에 적당히 밀착되면서도 점도 역시 강해 축성이 쉽고 형태를 만들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쉽게 식별가능해서 잉여부분 제거도 손쉬워
10년 넘게 Corepaste를 사용하고 있는 오 원장은 “Corepaste로 인해 시술과정이 단순화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말했다.
보통 Core는 밴드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오 원장은 “Corepaste를 사용하면서 밴드과정을 굳이 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했다. 즉 Corepaste를 사용함으로써 시술 과정 하나를 줄였다는 것이다. “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마진에 맞추기가 힘들다. 그러나 밴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 것도 아니다”라며 “사용상 잉여 부분은 피할 수 없는 것이므로 어차피 발생되는 부분이라면 과정을 줄여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과도하게 흐른 부분은 색상이 기존치아와 쉽게 구별되기 때문에 사용 후 과도한 부분만을 제거하면 된다”고 말했다.

치아와의 우수한 결합력이 강점이다

 


또한 오 원장은 “치질이 약할 때 부가적으로 본딩제를 사용해 치질과의 결합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치아가 충분히 남아있을 경우에는 코어재료로 어떠한 것을 선택해도 상관이 없지만 치아가 조금 남아있을 때가 문제라는 오 원장은 “코어재료와 치아와의 결합관계는 굉장히 의미가 크다”며 “단단하게 결합되어 있다면 거의 한 몸 같은 결합력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결과가 굉장히 좋지만 결합강도가 떨어지면 약간의 힘을 받거나 심지어 임프레션 뜰 때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며 “Corepaste는 이러한 문제들을 보완해준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외적으로 이미 많은 Core제품이 출시되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은 익숙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오 원장 역시 “Corepaste의 임상은 근 30여년 가까이된다. 긴 시간 동안 사용된다는 것은 Corepaste가 실제 임상적으로 좋은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이는 그만큼 Corepaste 사용에 관한 결과와 만족도가 좋다는 것을 반증한다. 오 원장 역시 “10년 이상 사용하고 만족한다. 이것은 나를 비롯한 모든 치과의사들이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그동안 수많은 코어재료를 사용해봤지만 결국 사용하는 것은 Corepaste”라고 말했다.


MR Key Point
▲Corepaste은 시술하기 좋은 흐름성과 점도를 가진다.
▲밴드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깨끗하고 빠른 시간 내에 마무리가 가능하다.
▲탁월한 치아와의 결합력으로 임상적으로 완성도 있는 결과를 나타낸다.


ㆍ제조원 : Den-Mat(미국)
ㆍ수입원 및 판매원 : 덴탈이디엘
ㆍ문의 : 02-757-55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