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독자 개발한 상온 초박막 HA 코팅기술 적용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독자 개발한 상온 초박막 HA 코팅기술 적용
  • 임아람 기자
  • 승인 2015.06.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프리미엄 임플란트 ‘OneQ-HA’

㈜덴티스가 최근 Simple Guide, ZENITH, Guide Wheel 등 연이은 신제품 출시로 ‘Digital Dentistry’를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OneQ-HA’가 시니어 프리미엄 임플란트로 주목받고 있다. 젊은 층에 비해 뼈 생성이 느리고 시술기간이 오래 걸리는 어르신들께 적합한 제품으로 기존 임플란트에 비해 강력한 골 생성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치과계의 급여화가 한층 확대되면서 임플란트의 시술연령 및 범위도 확대되고 이에 따른 새로운 시술방법 및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의 식립감과 골유착력 뿐만 아니라 생체적합성과 골생성력이 뛰어난 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덴티스가 최근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독자 개발한 상온 초박막 HA 코팅기술 적용
이번에 선보인 ‘OneQ-HA’은 ㈜덴티스가 독자적인 상온 초박막 HA 코팅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제품으로 시니어 층을 타깃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제품. 이 기술은 기존 방식에 비해 더 안전한 초정밀 HA 코팅방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존 플라즈마 스프레이 코팅방식에 비해 코팅이 균일할 뿐만 아니라 박리와 용해 걱정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덴티스는 관계자는 “OneQ-HA는 오랜 기간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최근의 시장 트렌드에 맞춘 어르신을 위한 보험 적용 시니어 프리미엄 임플란트 제품”이라며 “큰 돈 들여 해야 하는 임플란트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불안했던 환자들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최상의 제품과 최신 디지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얇고 균일하게 상온에서 코팅하는 신기술
HA 코팅기술의 가장 큰 기술적 특징은 하이메드(Himed사)의 HA파우더를 동일하게 사용하지만 OneQ-HA는 임플란트 표면색상이 드러날 정도로 얇고 균일한 2㎛로 상온에서 코팅함으로써 다른 결과를 나타낸다는 점이다.

 


 

 

생체활성화 코팅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
‘OneQ-HA’ 임플란트는 또 생체활성화 코팅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Platform switching design으로 골흡수를 방지하고 연조직과 결합면 확대 및 심미효과를 더하고, 11˚ 경사의 internal hexagonal locking으로 micro gap및 micro movement를 방지한다. Double thread로 부드러운 식립감을 더하고 시술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3개의 chip pocket으로 볼륨감을 형성한다. Tapered-straight body design으로 경사각을 변화시킴으로써 절삭저항은 감소시킨다.

 

 

OneQ-HA의 Preclinical Study ①
OneQ-HA는 박리와 용해 걱정 없는 최적의 2㎛ 두께를 유지한다.

 

OneQ-HA의 HBSS 용액 30ml 침적 후 초음파 공정에 따른 코팅 층의 용해도 시험 결과, 표면의 갈라짐이나 벗겨짐 현상이 관찰되지 않았다.
OneQ-HA는 X-선 회절분석(MP-XRD) 결과, 고결정성(High Crytalline) 97.3%를 구현하여 용해성이 낮은 무정형 성분이 매우 낮아 용해되지 않음을 보였다. 그리고 낮은 접촉각으로 표면활성이 높아 골형성 물질 부착을 유도하여 보다 빠른 골유착(Osseointegration)을 유도한다.

OneQ-HA의 Preclinical Study ②
OneQ-HA는 임플란트 성견 비교실험 결과, 티타늄(Ti) 표면 대비 골형성 세포 부착 증가로 강력한 골유착(Osseointegration)을 촉진하는 결과를 보였다.
OneQ-HA의 HA 코팅이 임플란트 골 유착에 미치는 영향을 (성견 실험)평가한 결과, 2주만에 우수한 초기 골융합을 보였으며 좋지 않은 환경에서도 6주 만에 우수한 골 융합을 보였다.

 

OneQ-HA의 골형성 비교 평가 결과, 4주와 8주 동안 초기 고정력은 외산 및 국산 동종제품에 비해 월등히 좋은 결과를 보였다.

 

 

 

 

OneQ-HA의 Clinical Study ③
골질과 골량이 부족한 상악구치부 안전성 평가 결과, 좋은 임상 예후를 보였으며, 고정성 평가에서 우수한 초기 및 단기 고정성을 보였다.

 

 

 

* 증례 : 발치 후 즉시 식립의 경우에 더욱 강력한 골형성을 보이며 임상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