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독자 브랜드 ‘KISPLANT’ 앞세워 유럽 등 세계시장 진출!
상태바
[특집] 독자 브랜드 ‘KISPLANT’ 앞세워 유럽 등 세계시장 진출!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7.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쿠보텍 정철웅 대표

호남권을 기반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온 ㈜쿠보텍이 독자적인 임플란트 브랜드 ‘KISPLANT’를 앞세워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 초엔 CE인증까지 획득, 유럽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가이드와 블록, 골이식재에 이르기까지 토털 라인업도 완성했다. 정철웅 대표를 통해 ㈜쿠보텍 향후 계획과 미래 비전에 대해 들어보았다.

 

 

2007년 설립된 ㈜쿠보텍은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임플란트 중심의 치과용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2008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미래형 디지털 보철물 소재를 개발하기 시작해 2009년에는 지식경제부 부품 소재 전문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고, 2011년엔 ‘고강도 나노구조 세라믹 제조기술’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양산화에 성공했습니다. 2011년 의료기기 제조와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GMP), 이노비즈 인증 등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첨단 기술기업(광주연구개발특구 8호)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치과용 임플란트의 부품을 국내 굴지의 임플란트 회사에 OEM 방식으로 다년간 생산, 납품해 오면서 임플란트 가공 기술을 축척해 왔습니다. 해외 바이어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지난해부터는 자체 브랜드인 ‘KISPLANT’를 개발 생산하여 국내 인증 획득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임플란트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올 초에는 CE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며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만반의 준비도 마쳤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중국,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대리점 계약을 체결, 2016년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수출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쿠보텍의 임플란트 브랜드 ‘KISPLANT’은 기존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은 물론, SLA 표면처리 자동화 시스템을 갖춰 균일하고 안정적인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가공기술과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을 정도로 정밀함과 정교함, 뛰어난 골 유착 성능을 자랑하는 임플란트입니다. 또 자가 식립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춘 뛰어난 호환성을 갖춘 범용 임플란트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향후, 절개 및 봉합이 필요 없는, 간단히 임플란트를 식립 할 수 있는 Silicap System을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인상과 바이트를 한 번에 채득할 수 있는 Abutment Cap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 flapless surgery를 위한 가이드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 Key Point
◐ 지난해 독자 임플란트 브랜드 ‘KISPLANT’ 출시
◐ 지난해 국내인증 획득하고, 올 초에 CE인증까지 획득
◐ 유럽,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하반기에 수출 본격화
◐ 최근 Sugical Guide system 개발 완료
◐ 가이드, 블록, 골이식재까지 임플란트 시스템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