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뛰어난 내구성, 우수한 생체적합성 자랑하는 ‘알파바이오’
상태바
[특집] 뛰어난 내구성, 우수한 생체적합성 자랑하는 ‘알파바이오’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7.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덴토피아 이남규 이사

이스라엘 태생의 ‘알파바이오’ 임플란트가 외산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국내 개원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30년 가까이 이어 온 기술적 진보와 함께, 조건 없는 교환정책, 보험가에 맞춘 가격 현실화, 케이스별 다양한 선택 요소 등이 호응을 얻으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덴토피아 이남규 이사를 통해 알파바이오 임플란트의 기술적 경쟁력과 함께 국내에서 펼치고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

 

 

 

‘알파바이오’는 1988년 이스라엘에서 탄생한 회사로 임플란트와 보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치과 솔루션을 발전시켜온 전문 기업입니다. CE인증과 FDA인증은 물론, ISO13485와 ISO9001 인증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알파바이오 제품들은 러시아,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 세계 40개국에서 사용될 만큼 외국에선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2008년, 스웨덴 Nobel Biocare에 합병된 이후, 지금은 미국 다나허社를 통해 공급되고 있습니다.

‘알파바이오’는 국산 임플란트 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상황 속에서도 오랜 역사와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임상가들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임플란트의 덕목에 가장 근접한 기술적 우월성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임플란트는, 최적의 골 유착을 실현하기 위해 적절한 표면을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 주입된 임플란트 표면은 임플란트 주위의 조직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알파바이오 임플란트는 Titanium A lloy Ti 6Al 4V E LI의 강한 내구성과 높은 생체적합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NanoTecTM 임플란트 표면은 하이브리드 타입이며, 정밀한 마이크로 포어(Micro pores) 사이즈를 얻기 위해 Sandblasting 입자 크기가 20~40 Microns에 불과하고, 2중 열 에칭(Double Thermal Etching)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 표면이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독특한 공정은 3차원적 표면적을 증가시키는 한편, 임플란트 식립 시 혈액 및 혈장 단백질의 더 강한 흡착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기술적 우위를 앞세워 국내시장에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유형별, 규격별 많은 품목군을 확보하고 있어 맞춤형처럼 케이스별로 편리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제품들이 급여항목으로 등재돼 있어 외산임에도 불구하고 보험가와 유통가가 같은 수준을 유지한다는 점과 모든 임플란트가 교환 가능하다는 점도 큰 경쟁력입니다. ㈜덴토피아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알파바이오’가 공급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Key Point
◐ 30년 역사 자랑하는 명품 임플란트
◐ 러시아, 이탈리아 등 세계 40개국에서 호평
◐ 강한 내구성과 높은 생체적합성이 장점
◐ 보험가와 유통가 간 가격정책 현실화 실현
◐ 조건없는 교환 정책, 개원가로부터 호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