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先학습, 後실습의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뜨거운 호응!
상태바
[뉴스] 先학습, 後실습의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뜨거운 호응!
  • 육혜민 기자
  • 승인 2017.09.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치주비타민 Periodontal Vitamin’ 세미나 성료

 

지난 7월 22일 열린 ‘치주비타민’ 연수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치주비타민 연수회는 국내 최초로 ‘플립 러닝’ 방식의 강연을 시도해 수강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플립 러닝 연수회는 수업 후 혼자 복습해야 했던 기존 청강 방식과 달리 본 강연 전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진행하고, 강연장에서 연자와 수강생이 함께 토론하고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다. 선학습, 후실습을 통해 강의 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세미나의 교재인 ‘치주비타민’은 두 연자가 공동 집필한 도서로, 치주학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만큼 치주 치료에 대한 핵심 내용을 담고 있다.

‘치주비타민(Periodontal Vitamin)’ 세미나의 연자인 박정철 교수(단국대치과병원)와 임현창 교수(경희대치과병원)는 ‘칼을 들 것인가 말 것인가?’의 주제로 비외과적·외과적 치주치료에 대한 임상 지식을 제시하고, 생물학적 폭경과 수술 요령, 치주조직재생치료, 고령화시대의 치주 유지 치료 방법 등 총 다섯 개의 커리큘럼으로 치주학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고, Hand-on 실습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참석자들은 “온라인 강의를 먼저 듣고 세미나를 듣는 것이 이해하기도 쉽고 궁금한 점을 미리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며 플립 러닝 방식의 연수회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