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Assistant 양성하는 업체로 - (주)아이.티 덴탈
상태바
치과 Assistant 양성하는 업체로 - (주)아이.티 덴탈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1.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Assistant 양성하는 업체로
(주)아이.티 덴탈

IT산업을 바탕으로 치과관련 쇼핑몰을 구축하는 한편, 치과의사들을 조력하는 Assistant를 전문적으로 양육하는 업체로 발전하고 있는 IT Dental. 치과계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업체의 이윤창출 외에 교육 및 세미나 개최에 사명감을 불태우고 있는
IT Dental 박상욱 대표와 직원들을 만나 그들의 비전을 들어봤다.

2000년 말 설립돼 각종 post 제품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개시한 implant에 이르기 까지 수천여종의 제품을 다루고 있는 IT Dental. 아직은 치과계에서 생소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는 IT를 기반으로 치과관련 종합 쇼핑몰을 구축, 그 첫걸음을 뗀 IT Dental은 국내 시장을 너머 국제 시장으로의 진출을 마음에 품고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박상욱 대표이사는 전했다. 10여명의 임직원이 일당백의 역할을 해야 하는 여건상의 어려움도 있지만 젊고 비전이 넘치는 박 대표의 마인드에 편승해 올해부터는 임플란트를 위한 각종 세미나 및 교육 준비에 분주한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임플란트 기본확립이 중요
임플란트는 대중화되고 보편화된 시술임은 틀림없다. 기능적으로나 자연치아와 흡사한 역할을 하는 버팀목인 임플란트는 그만큼 그에 필요한 기초적 교육을 제대로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박상욱 대표의 생각이다.
“임플란트의 기초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해야 하고 또 누구나 할 수 있는 임플란트가 되기 위해서 복잡한 술식의 이해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하고 숙지해야하는 임플란트의 기본을 교육하고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임플란트 관련 일을 하는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올해부터 Anthogyr 임플란트를 본격적으로 홍보, 판매에 들어간 IT Dental. Anthogyr 임플란트는 기존의 수입제품보다는 저렴하지만 최근 등장한 국산제품보다는 고가인 중가형의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임플란트의 붐을 이루고 있는 지금, 다양한 시스템들이 출시된 상태에서 뒤늦게 임플란트 시장에 뛰어든 감이 있지만 그러나 박 대표는 제품의 판매를 높이기 위해 조바심을 내지 않고 있다. 제품의 효과면에서 이미 유럽에서 인정을 받은 만큼 그 진가는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 있다는 게 그 이유인 듯. 그보다 박 대표는 임플란트를 보고 들으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시술이 될 수 있도록 기본개념을 알리고 또 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배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는 것이 바로 자신이 중점을 두고 있는 길이라며 거듭 강조하고 있었다.

사각지대 Assistant 교육에 '매진'
임플란트는 시술자 혼자서 할 수 있는 시술은 분명 아니라고 강조하는 박 대표는 여태까지 전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임플란트 Assistant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미 3월 3째 주부터 1기 교육을 시작한 IT Dental은 전 직원이 임플란트 Assistant 세미나를 준비하고 개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었으며 올 한해 교육과 세미나 개최에 전념할 것이라는 박 대표의 방침에 적극 따르고 있었다.
박 대표와 직원들은 “임플란트가 중요한 시술임에도 Assistant는 그저 시술자가 요구하는 사항만을 하고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시술에 필요한 instruments가 왜 필요한지, 외과적 수술을 위해서 소독과 멸균은 왜 중요한지 등의 기본적 교육을 습득한 Assistant는 술자의 시술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다 효과적인 시술을 위한 준비를 담당해줄 수 있게 됩니다”라며 본 세미나의 중요성에 대해 입을 모았다.
박 대표는 또 Assistant 세미나 외에도 임플란트 시술에서 극히 소수가 참여하고 있는 여자치과의사들을 위한 세미나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 또한 임플란트가 외과적 대 수술이기는 하지만 섬세함을 요구하는 분야인 만큼 여자치과의사들에게 맞는 시술이 될 수 있다면서 환자 상담시 겪게 되는 다양한 사례 및 시술시 습득해야할 다양한 contents를 담은 세미나를 개최하여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임플란트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명감을 불태우고 있었다.  

진정한 ‘머슴정신’ 실천하고파
1960년대 설립된 동서의료기 설립자인 아버지의 뜻을 이어 새롭게 사업을 시작한 박 대표는 “아버지가 개원을 위해 도움을 드렸던 치과원장님의 아들을 제가 개원준비를 도맡아 했습니다. 대를 이은 머슴정신인 것이죠. 사람들은 누구나 머슴이 아닌 주인이 되려고 하지만, 저는 치과원장님들이 보다 제대로 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진정한 ‘머슴’으로 남고 싶고 또 제 아들도 그랬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누구나 자신만의 역할이 있지만 박 대표 자신은 치과계에서 치과의사들을 돕는 진정한 helper, assistant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품고 살아가고 있었다. ‘장인정신’을 실천하며 치과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에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하는 박 대표와 이러한 회사 마인드에 뜻을 같이하는 IT Dental 사람들. 돕는 자는 더 많이 배워야 한다는 박 대표의 방침에 따라 직원들은 1주일에 2회씩 사내 세미나를 개최(?)해야 하지만, 끊임없이 배움의 자극을 받고 있는 그들이 부러웠다. 본인 스스로도 전국을 다니며 보고 배우는데 열을 올리고 있는 박상욱 대표와 IT Dental 직원들의 움직임이 활기찼다.   (02)794-3404/www.itdent.co.kr

진정한 장인정신을 실천하려 애쓰는 아이티덴탈의 추천재료

Anthogyr Implant
프랑스 앤서지社는 세계21개사의 임플란트를 제조하는 제조업체로 앤서지 Internal Octagon과 External Hexagon 두 가지 타입의 임플란트를 출시하고 있으며 수술 실패 확률이 5%이하인 안전한 임플란트 제품이다.
Internal Octagon는 새로운 골유도 디자인을 채택해 골소멸 문제를 해결해주며 안전성을 보장하는 신 개념의 임플란트로 unitary와 multi implant 시술시에 모두 적용된다. External Hexagon는 브레네막과 호환되는 스탠다드타입의 임플란트로 5㎜제품에서는 스탠다드 어버트먼트와 와이드 타입의 어버트먼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앤서지 임플란트는 강력한 Self Taping 기능으로 Taping 드릴을 사용 할 필요가 없으며, SLA방식(Sanding 과 Etching의 2중 표면처리)으로 표면처리는 골과 임플란트의 접촉면을 증가시켜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높여주고 임플란트 표면에서 최적의 혈액 유동성을 확보하여 골세포의 생성 및 골유착 효과가 높다. 
                                                     가격 / 27만원(fixture 1개)

Anthogyr Implant Motor
임플란트 시술시 필요한 모든 기능이 가능한 임플란트 전용엔진으로 터치스크린으로 조작과 설정이 간편하며, 정확한 토크의 값 등 엔진의 작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페달을 통해 엔진의 모든 기능을 조절 할 수 있으며 하나의 핸드피스로 모든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3가지 설정 상태로 엔진의 세팅을 미리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격 / 89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