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포라인 추천 2003년 개원 필수목록 덴포란인 추천제품 목록 64선 한자리에
상태바
덴포라인 추천 2003년 개원 필수목록 덴포란인 추천제품 목록 64선 한자리에
  • 김병희 기자
  • 승인 2006.03.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포라인 추천 2003년 개원 필수목록 덴포란인 추천제품 목록 64선 한자리에

2003년 희망의 계미년 새해가 밝았다. 2001년 9월 창간호부터 덴포라인에서는 추천상품을 매호마다 게재해 왔다. 많은 임상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임상에 사용되는 제품들중에 엄선하여 소개해 왔던 추천상품 코너는 2002년 12월호까지 총 64개의 제품이 소개되었으며, 실제로 많은 치과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기준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어왔다. 기존에 사용하던 원장들에게는 제품에 대한 확신을, 사용해보지 않았던 원장들에게는 믿음과 기대를 드렸던 덴포라인 추천상품 코너를 한자리에 모았다. 
덴포라인에서는 2003년부터 각 분야별로 관심을 갖고 있는 원장들을 주축으로 30여분의 편집위원을 구성하여 추천상품을 비롯한 각 코너의 제품선정 및 인물, 세미나 등의 섭외에 좀더 객관성을 부여하고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노력하겠다. 독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조언을 부탁한다.

2003년 개원 필수기자재 시리즈
본격적인 개원 시즌에 앞서 덴포라인에서는 개원한 원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개원을 준비하는 예비 원장들과 기존 원장들에게 실질적인 정보가 될만한 개원 필수 기자재에 대한 정보를 특집기획 시리즈로 소개하고자 한다.
오는 4월 제대를 앞둔 공보의들과 개원준비 준비하는 예비원장들은 하나의 개원 정보라도 더 얻기 위해 2003년 본격적인 개원 시즌에 앞서 개원박람회 등 벌써부터 동분서주 분주하다.
현재 국내에는 1만8000여명의 치과의사와 4800여명의 예비 치과의사, 500개에 달하는 치과기자재 회사가 있지만 대부분의 고가 기자재는 외국제품을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예비원장은 기자재 구입 선택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개원에 대한 자료나 정보를 마땅히 얻을 곳이 없는 공보의들에게 해마다 개최되는 개원박람회는 점차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되어가고는 있지만 개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예비원장들은 개원 장소 물색, 기자재, 인테리어, 소요자금 등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제품에 대한 선택시 중요한 점은 구입할 기자재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구입하고자하는 제품의 특징, 용법, 사용법, 내구성, 실용성, 가격, 사후관리 등을 고려해서 구입하는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