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지, 3차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유지
상태바
치위생과학회지, 3차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유지
  • 최지은
  • 승인 2020.11.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임도선)에서 발간하는 「Journal of Dental Hygiene Science(치위생과학회지)」의 우수한 성적이 한 번 더 인정받았다. 2020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계속 평가에서 ‘등재학술지 유지’ 평가를 받은 것이다.

「JDHS(치위생과학회지)」는 2001년 12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2007년 한국연구재단(구 한국학술진흥재단)에 치위생학계 최초로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됐다. 이후 2010년 ‘등재학술지’로 격상돼 2013년, 2017년에 이어 올해까지 등재학술지로 유지 평가를 받으며 치위생계 우수 학회지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여기에 한국치위생과학회와 대한치과위생학회가 공동 발간하는 「대한치위생과학회지(Journal of Korean Dental Hygiene Science)」가 발간 만 2년만에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지’ 평가를 받는 겹경사까지 이루었다.

「JDHS(치위생과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재인증 평가에서 ▲게재 논문의 학술적 가치성 ▲편집위원의 대외활동 및 연구업적의 우수성 ▲논문집의 구성과 체계 및 가독성 ▲심사제도의 구체성 및 엄정성 ▲논문초록의 질적 수준의 우수성 ▲연구 윤리 활동의 구체성 및 엄정성 ▲학문 분야의 특수평가 등의 분야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하단 평을 받았다.

한편 「JDHS(치위생과학회지)」는 현재 995편의 논문이 발간되었으며 2017년 치위생계에서는 처음으로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제37차 신규평가회에서 KoreaMed에 등재되기도 했다. 2019년부터는 국제학술지로 도약하기 위해 연 4회 정기발행으로 전면 영문호로 발간하고 있다.

「JDHS(치위생과학회지)」에 투고를 원하는 경우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에서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