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부 온라인 학술집담회 첫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지부 온라인 학술집담회 첫 개최
  • 최지은
  • 승인 2020.11.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주과학회 대구경북지부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 대구-경북지부(지부회장 이재목)의 제1차 온라인 학술집담회에 총 180명이 참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학술집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은 코로나 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참석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선택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졌다. 온라인 강의의 장점을 활용해 미국, 부산 등 타국과 타지방에서도 강의에 참석하기도 했다.

집담회에서는 ‘Soft tissue management for teeth and implants: Clinical tips'라는 주제로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이원표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이 교수는 1.변형된 골막 천공술(mPF), 2.부분 탈상피화 결합 조직 이식술(PE-CTG), 3.silicone cap, 4.Hyaluronic Acid filler를 이용한 치간유두 증대술을 다양한 임상증례로 보고했다. 기존 술식을 보다 간단하고 쉽게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심도있게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만큼 마지막까지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한편 대구-경북지부 학회는 “온라인 학술회라는 다소 어색하고 낯선 환경에서도 참석자들의 강의에 대한 열의로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신한 학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