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 과기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상태바
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 과기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 강찬구
  • 승인 2020.12.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핵심 기술 개발 중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Excellent Corporation R&D Center, ECRC)'로 선정됐다고 지난 12월 21일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술혁신의 경쟁력과 질적 성장 견인의 잠재력을 평가하여 R&D 역량이 우수한 기업연구소를 지원하는 제도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운영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하게된다. 기업의 경영현황, 재무건전성,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현황, 인증 및 지적재산권 등 R&D 기업으로서 모든 분야를 진단하여 평가하고, 현장심사 및 종합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들을 선정한다. 매년 2회차에 걸쳐 중견 및 중소기업들 중 R&D 역량이 뛰어나고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이 두드러지는 기업연구소를 까다롭게 평가하여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하고 지정확정일로부터 3년간 지정자격을 유지한다.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된 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는 의료용 LED 수술등을 비롯해 치과용 3D 프린터 외 다양한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핵심 연구조직이다. 최근에는 덴티스가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구성할 신제품들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덴티스 측은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에 감사하며 지정을 위한 심사과정에서 의료기기연구소의 R&D 역량과 기술력에 대한 인정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당사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위한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시장을 선도할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덴티스는 임플란트연구소를 비롯해 의료기기 및 바이오연구소, 투명교정연구소 등 다양한 전문 연구소를 통해 신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