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난생처음 치과진료 외 2
상태바
[Book Review] 난생처음 치과진료 외 2
  • 강찬구
  • 승인 2021.02.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생처음 치과진료

『난생처음 치과진료』는 임상 시술부터 환자 응대법까지 치과위생사들의 노하우를 모두 집약한 실무 매뉴얼로 다양한 임상 사진과 실제 사용하는 안내문을 수록해 표준화된 교육자료로 활용 가능한 책이다. 
이론과 임상 실무를 함께 정리해 신입 치과위생사들의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되며 시술명, 기구 및 재료 준비, 술전 설명, 보험 청구 팁, 차팅 예시 등 진료 흐름에 따라 체계적으로 정리돼 환자 내원부터 진료가 마무리된 후까지 워크플로우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실무를 중점으로 저술된 만큼 임상에서 사용하는 구어체를 사용해 치과진료실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선배와 후배의 대화를 통해 실무 팁들을 제공해 실전감각을 높여준다.

출판사 : 군자출판사
저자 : 윤지혜, 홍은하, 황아람, 이소연
발행 : 2020년 11월
페이지 : 600p
정가 : 50,000원

대한민국 7인의 임플란트 

『대한민국 7인의 임플란트-7인의 멘토에게 듣는 각양각색의 임플란트 치료 방법들』은 임플란트 치료 시 많이 사용되는 골유도재생술, 상악동 골증대술, 발치창 관리, 발치창 보존술 및 임플란트 즉시 식립, 기타 임플란트 수술 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 소개와 함께 저자들이 가진 유용한 팁을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내가 하는 GBR 치료법 △내가 하는 Sinus Augmentation △내가 하는 임플란트 합병증 치료법 △발치와 관련된 나만의 치료법 △수술과 관련된 나만의 치료법 △내가 선호하는 편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치료 △임플란트에 최적화된 나만의 치료계획 등으로 챕터가 나뉘어 독자들이 궁금한 부분을 쉽게 찾아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출판사 : 명문출판사
저자 : 김영균, 박현식, 손동석, 이효정, 최동주, 허중보, 황경균
발행 : 2020년 11월
페이지 : 494p
정가 : 160,000원

건강수명 100세 

『의과학으로 풀어보는 건강수명 100세』는 인간의 수명연장에 대해 다룬 책으로 과학의 발달로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수명의 역할도 중요하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건강수명을 늘리기 위해 개인의 생활패턴과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필요함을 설명하며 4개의 주요 챕터로 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책의 목차는 △문제제기, 과도한 의료화 △나이듦,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건강수명 100세를 위하여 △건강수명 100세, 바로 지금부터 △결론. 생소함과 포괄적 시선으로 보는 나이듦 등으로 구성됐으며 세세한 예시를 통해 독자들이 건강수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정리해 눈길을 끈다.

출판사 : 파라사이언스
저자 : 김혜성
발행 : 2020년 9월
페이지 : 224p
정가 : 1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