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릴링 간편하며 강한 고정력이 큰 장점”
상태바
“드릴링 간편하며 강한 고정력이 큰 장점”
  • 하정곤
  • 승인 2021.04.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니션스초이스-Bright Implant 유저 연세해담치과 이강희 원장

브라이트(Bright)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전문기업 덴티움이 작년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10년 전부터 덴티움 제품을 사용해온 이강희 연세해담치과원장은 브라이트가 시작에 출시되기 전 한달가량 테스트 유저로 사용했다. 이 원장은 장점으로 간편한 드릴링과 견고한 고정력을 꼽았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강한 뼈 등 고정력 많이 필요한 케이스에 주로 사용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현재 Bone Level과 Tissue Level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Bone Level은, Joint Stability와 강도를 유지하는 목표로 개발됐다. 깊고 넓은 Connection이 그 결과로, Sink Down이 감소하여, Screw Loosening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Drill 술식을 단순화하고자 했다. Drill Sequence를 줄이고, CounterSink 등의 Cortical Bone을 삭제하는 Drill 없이도 Hand bone 식립이 가능하다. 날카로운 Thread와 Self Cutting Edge도 역할을 한다. 
Tissue Level은, External Hex와 20도의 Taper Fit으로 Single와 Multiple 보철을 모두 편안하게 하도록 고안됐다. Taper 결합으로 Cornical Seal effect의 기능도 있어, 하중 분산과 결합유지가 우수하다. body의 중단부가 볼록한 Dome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치조골과 접촉면적이 넓고, 발치와나 골질이 약한 곳에서 고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뼈에 걸리거나 끼이는 현상 없어
이강희 원장은 덴티움 제품을 10년 전부터 사용해왔다고 한다. 그는 “그동안 수퍼라인(Super Line) 임플란트 제품을 주로 사용했는데, 덴티움 제품은 표면과 식립감, 고정력, 디자인 등에서 최고의 장점을 가진 것 같다”라며 “그중에서도 고정력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강희 원장은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드릴링이 간편하고, 뼈에 걸리거나 끼이는 현상 등이 없다”라며 “보통 11도 Taper인데 브라이트는 10도 Taper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브라이트는 무엇보다 강한 뼈 등 고정력이 많이 필요한 케이스에 주로 사용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경조직과 연조직 치유를 증진시키는 효과 
이강희 원장은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즉시 보철을 이용한 경조직과 연조직 치유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날카로운 나사선으로 부드러운 식립감을 갖는 제품”이라며 “끼이는 현상이나 과도한 고정력, 골의 압박이 없어 추가적인 치밀골 삭제 없이도 식립 절차가 단순하다. 또한 즉시 보철케이스에서 기능적, 심미적, 사회적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임플란트는 1mm가 중요하다. 보통 임플란트 길이는 짝수로 맞추는데 브라이트 임플란트 길이는 홀수로 맞췄다.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원인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임플란티움이나 슈퍼라인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식립감이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라며 “힐링 어벗이 스캔바디를 겸하기 때문에 인상 채득시에 힐링과 코핑을 교체할 필요가 없고 식립 상태 그대로 스캔 또는 인상 채득하여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덴티움 관계자측은 “기존 제품군과 비교 시 Minimalism 컨셉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골폭이 얇은 증례, 수직적 골높이가 부족한 증례 등 어려운 환경에서 간소한 술식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 임상가들이 꿈꾸던 새로운 형태의 임플란트이다”라며 “다양한 임상 증례 컨텐츠를 통해 브라이트 제품의 컨셉, 사용법 및 적응증을 쉽게 접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브라이트 임플란트는 특별 프로모션 중으로 좋은 가격에 좋은 제품을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방식을 도입해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