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터뷰] ARUM의 모든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CAM 소프트웨어
상태바
[파워 인터뷰] ARUM의 모든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CAM 소프트웨어
  • 충주=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9.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근 충주 서울W치과병원 기공부장
ARUM Milling Machine에 최적화, 뛰어난 가공 품질

㈜아름덴티스트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CAM 소프트웨어 ApexMill은 아름의 모든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CAM 소프트웨어다. 무엇보다 ARUM Milling Machine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뛰어난 가공 품질을 보증한다. 유저인 이호근 충주 서울W치과 기공부장을 직접 충주에서 만났다.

이호근 부장이 근무하고 있는 충주 서울W치과병원은 2015년 개원, 충북지역에서 규모가 큰 치과병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기공실 총책임자인 이호근 부장은 경력 40년 이상의 베테랑 기공사로서,  2017년 서울 W치과병원에 입사했다.  

현재 아름 밀링장비 4대를 사용중에 있으며, CAM 소프트웨어는 ‘ApexMill’로 운용 중에 있다. 

이 부장은 ApexMill의 장점 및 특징에 대해 “첫번째는 사용자가 보기에 편한 UI다.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도 실제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편해야 하는데 ApexMill는 누가 봐도 쉽게 되어있다”며 “또한 두번째는 홀 방향이 어려운 커스텀 어버트먼트에서도 앵글드 계산이 가능하고,  ‘All on X’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 부장은 “세번째는 덴쳐 내면 가공 시 언터컷 부위를 최소화하여 미가공 영역을 확보(롤리팝 툴로 가능)했으며, 마지막으로는 덴쳐 전용 툴 사용으로 가공시간을 최소화하여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최대 30도까지 깎을 수 있어 
ApexMill의 특장점은 쉽고 직관적인 사용 방법, 빠른 성능, Angled 스크류채널 지원, 강력한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 기능(간편한 부분 수정), 다양하고 정밀한 덴탈 파트정보 설정 편집 기능, 다양한 덴탈 파트 타입 지원, 빠르고 안정적인 툴패스 생성 등이다. 

이 부장은 “ApexMill은 아름덴티스트리가 그동안 쌓아온 모든 가공 노하우가 총집약된 CAM 소프트웨어다. 무엇보다 ARUM Milling Machine에 최적화되어 있다”며 “뿐만 아니라 뛰어난 가공 품질을 보증하며, 다양한 Dental part 가공에 필요한 모든 핵심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부장은 “기존에 ARUM 밀링머신을 2대 사용하고 있었는데 디스크를 깎을 수 있는 밀링머신을 추가로 2대 더 구입했다”며 “최대 각도를 30도까지 깎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덴쳐 내면의 언더컷 조절이 수월하고, 전용 툴이 있어 시간 절약에 탁월하다”라며,  “앵글조정이 가능 한데다 각도 조절을 통해 원하는 데로 이동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많이 고려한 소프트웨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부장은 ApexMill 사용 시 주의를 기울이는 작업이나 과정에 대해 “앵글드 각도가 커질 때는 조금 더 세밀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