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vhf, IDS에서 컴프레서 없는 밀링장비 E5 주목
상태바
[SPECIAL REPORT] vhf, IDS에서 컴프레서 없는 밀링장비 E5 주목
  • 독일 쾰른=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3.04.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식용 E5에서 건습식 겸용 E4, 투명교정장치용 E3까지 라인업 출동

vhf사는 IDS 2023에서 보다 소형화, 경량화, 기능 고도화된 밀링 장비 시리즈와 투명교정장치 컷팅 장비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특히 주목받은 주인공은 에어컴프레서를 달 필요가 없는 밀링장비 E5와 E4, 그리고 투명교정장치를 자동으로 컷팅해주는 E3다. 

E5는 건식 전용 밀링장비로 지르코니아등 건식가공이 가능한 모든 종류의 소재를 가공할 수 있으며, 유연한 디스크 홀더를 적용해 다양한 크기의 블록을 가공할 수 있다. 

특히 CAD/CAM 소프트웨어 네스팅 후 바로 쉽게 구동이 가능해 편리한 밀링 작업이 가능하다. E5는 무게도 43kg에 불과해 보다 가볍고 기능은 고도화된 밀링장비 시대를 실현하게 됐다. 

E4는 건식과 습식이 가능한 밀링장비로 건식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E4 역시 컴프레서가 필요없는 밀링장비로 무게는 28kg에 불과하며 30분 내에 블록 밀링이 가능한 가공성을 자랑한다.
 

vhf측은 에어컴프레서 없이 사용가능한 이유가 특허받은 Air Tool 사용으로 컴프레사와 유사한 수준의 강한 에어를 생성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청소도 나사 하나로 손쉽게 분진 커버 탈착이 가능해 유지관리가 손쉽다. 

E3는 투명교정장치를 자동으로 컷팅해주는 장비로 45초만에 장치를 잘라내준다. 1천개까지 가공이 가능하고, 이후 툴을 교환하면 된다. 즉시 잘라낸 장비의 모서리가 비교적 잘 다듬어져 나오기 때문에 추가적인 조정작업이 불필요할 정도이다. 작업후 청소도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투명교정장치를 많이 제작하는 치과나 기공소라면 주목할 만 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vhf의 한국 대리점인 덴탈러너는 IDS 2023의 E5 런칭 기념으로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