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3Shape 장형경 이사
상태바
[COMPANY INTERVIEW] 3Shape 장형경 이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6.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IOS5, ‘명성 그대로’ 구강스캐너 신기원 열었다
Scan Assist기능 탑재,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TRIOS는 치과용 구강스캐너 부문 ‘Best Technology Award’ 10년 연속 수상과 레드닷 어워드 등 여러 수상을 받아 그 기술력과 선호도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한국에서도 출시 전 사전주문이 단 3시간만에 솔드아웃되고 지금까지도 꾸준한 판매를 통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장형경 이사로부터 TRIOS의 장점과 시장 전망에 대해 들어봤다.  
 

3Shape 구강스캐너의 장점 및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최근 3Shape은 업계에서 가장 최신 제품인 TRIOS5를 출시했다. TRIOS5는 구강스캐너의 혁신을 한번 더 일으켜 유저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TRIOS5는 캘리브레이션이 Free로 4보다 진보했고, 딥러닝으로 수만장의 케이스를 학습해 불필요한 연조직을 걸러준다. 특히 2017년부터 TRIOS를 사용해온 모 원장님은 TRIOS무선제품을 사용하면서 한번도 끊긴 적이 없다고 얘기하셨을 정도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3Shape의 대표제품인 TRIOS는 유선과 무선이 모두 동일한 최상의 스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TRIOS무선을 유니트체어 모니터와 미러링할 경우 그 편리함의 효과가 치과 전체진료 워크플로우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또한, TRIOS Share라는 치과 와이파이와 연결해 이전보다 훨씬 넓은 무선 영역을 가능케하는 기능이 출시되면서 완벽한 무선 셋팅이 가능하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3Shape에서 제공하는 스캔 전략을 따라 스캔한다면, 초보자도 한번에 쉽고 빠르게 스캔할 수 있고, 최근TRIOS5는 Scan Assist기능이 탑재돼 숙련도에 구애받지 않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 특히 이전까지의 구강스캐너들은 숙련도에 따른 데이터 퀄리티가 달라진다는 평을 받았지만, TRIOS5는 이런 유저의 어려움을 도와드릴수 있는 유일한 스캐너이며, Scan Assist를 통해 도움을 받아 빠르고 쉽고 정확한 스캔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유저들을 위한 스캔 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
최근 신규개원의에겐 필수적인 의료기기가 됐고, 도입 시 가장 중요했던 정확도에 대해선 이미 많은 유저들이 증명해주셔서 최근엔 정확도에 대한 궁금증보단 구강스캐너 활용도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것 같다. 3Shape에선 사실 이전부터 여러 디지털 상담도구와 함께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여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어 미리 이런 트렌드에 대비해왔으며, 또한 최신 현황에 맞춰 꾸준히 기능 추가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항상 업계 변화에 민감한 3Shape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서포트뿐만 아니라 관련하여 많은 교육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디지털 치의학 임상가들이 3Shape Super Class와 같은 세미나를 통해 임상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3Shape 자체 Academy에서 다양한 분야의 임상가들을 초청하여여 주말 세미나와 온라인 웨비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3Shape Super Class는 최근 3기를 성공적으로 마쳐 4기까지 모집중이며,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한 International Class도 뜨거운 관심을 받아 조기마감돼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런 3Shape만의 전문적인 세미나들이 디지털 치과 원장님들의 성공적인 치과 운영을 위해 치과 업계에 힘을 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환자분들의 구강 스캔을 이용한 디지털 치과 선호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 어 그 파급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요즘 원장님들이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내용 
첫째는 스캐너 성능이다. TRIOS는 최단시간 하악 7초, 상악 11 초만에 빠르고 정확한 스캔이 가능하며 크라운, 임플란트, 교정, 스플린트, 덴쳐 등 다양한 치과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둘째는 무선 기능으로 TRIOS 하나만을 갖고 체어마다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료를 할 수 있다. 요즘은 치과에서 유니트체어 모니터와 미러링을 통해 진료의 편의성과 원활함을 접하고 TRIOS 무선 스캐너를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세 번째는 스캐너 활용법으로 TRIOS는 기본 3D 스캔뿐만 아니라 충치탐지스캔, 무치악스캔, 임프레션스캔, 덴쳐스캔 등 환경에 맞는 스캔모드를 지원한다. 이런 소기능을 통해 임상적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구강스캐너 하나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다는 게 TRIOS의 매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