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디오에프의 CRAFT 5X 유저-유하성 인테크치과기공소 대표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디오에프의 CRAFT 5X 유저-유하성 인테크치과기공소 대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도 뛰어나고 A/S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장점
디자인과 동일한 결과물 나오고, 디테일한 부분도 충분히 재현 가능

많은 밀링 머신 중에 디오에프의 CRAFT 5X를 선택하신 이유는
기존에는 타사의 건식 장비를 사용하고 있었다. 우선 Custom Abutment, Zirconia, E-Max 같은 제품들을 함께 밀링할 수 있는 습건식 장비가 필요했다. 
두번째로는 그 동안 외주 업체를 통해 제작해오던 Custom Abutment를 직접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어떤 밀링 장비가 좋을까 고민해보았다. 
그러다 이 모든 조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밀링 머신인 디오에프의 CRAFT 5X를 접하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밀링 머신과 CRAFT 5X를 비교해주신다면
CRAFT 5X를 도입하기 전 타사의 건식 장비를 사용하면서, 디자인이 그대로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Embrasure와 같은 디테일한 형태들을 재현해내는 데 있어 일부 부족한 점들이 있었는데 디오에프의 CRAFT 5X는 디자인과 동일한 결과물이 나오고, 디테일한 부분들까지도 충분히 재현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Custom Abutment 밀링 시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보완되며, 상부 보철물과 동시에 밀링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제가 사용해본 타사의 밀링 머신은 메탈 밀링 시 나오는 절삭유가 완벽하게 처리되지 않는 경우, 다음 지르코니아 밀링 시까지 남아 있게 되어 최종 쉐이드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CRAFT 5X는 Custom Abutment 밀링 후 지르코니아 밀링을 해도 별다른 문제점 없이 진행할 수 있다.

CRAFT 5X의 장점을 중요도 순으로 말씀해주신다면
첫번째는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밀링 속도도 중요하지만 작업자가 디자인한대로 보철물을 정확하게 깎아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를 정확하게 재현해낼 수 있는 CRAFT 5X만의 정밀함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두번째는 A/S에 대한 신속하고 즉각적인 대응이다. 
디오에프의 고객 지원 서비스는 장비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의와 요청 사항에 대해 발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해주기 때문에 유저가 장비를 믿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또한 All-in-One 밀링머신으로 편리하다. 집진기, 워터펌프, 컴프레셔 포함 일체형 모델이다. 
One-Step Milling이 가능해 Custom Abutment 가공 후 재스캔없이 상부 보철물과의 동시 가공을 할 수 있다. 
특히 높은 정밀도에다 문제가 발생 시 24시간 이내 신속한 지원 서비스도 마음에 든다. 아무래도  국내 제조, 생산 제품으로 빠른 대응이 가능한 것 같다. 
건/습식 겸용으로 치과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사이즈에다 인테리어 친화적이고, 스마트폰으로 보철물 가공 진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CRAFT 5X로 주로 어떤 재료를 가공하시는지요
저희가 가장 많이 가공하는 것은 메디덴의 Premill Abutment를 사용하는 Custom Abutment이고, 베리콤의 Magic Zir, Temp Hybrid, Wax 제품도 함께 사용하고 있다.

디오에프연구소의 FREEDOM 스캐너도 함께 사용하고 계신데 어떠신가요
기존에 사용하던 스캐너는 교합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디오에프의 FREEDOM S는 그런 부분의 제약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FREEDOM Scanner의 특징이 카메라 무빙 시스템이기 때문에 별도의 지그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가 움직이며 스캔이 되기 때문에 스캔 속도가 빠르며, 정확한 스캔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도 렌탈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매달 적정한 요금을 지불하며 사용하고 일정 기간 후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장비도 사용해 볼 수 있는 점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