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피호철 과장
상태바
[COMPANY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피호철 과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EC’ 디지털 덴티스트리시대 새로운 표준 설정
38년 최적화 거듭해오며 여러 적응증 치료하는 데 필요한 옵션 제공

치과계에 잘 알려진 브랜드인 덴츠플라이시로나의 CEREC은 Werner Mrmann교수와 Brandestini 박사가 개발했으며 85년 출시돼 치과 디지털화의 시작을 알렸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체어사이드밀링머신으로 CEREC Primemill과 MC X를 메인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피호철 과장으로부터 제품의 장점 등을 들어봤다.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귀사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 대해 강조하는 부분
차별화된 진료 및 원데이 보철의 장점과 좋은 예후(원데이 인레이와 라미네이트)다. 또한 검증된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CEREC과 검증된 원데이 시스템인 CEREC시스템 등을 부각하고 있다.
원데이를 목표로 하는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은 SW와 밀링 과정까지 일관되고 안정성 있고 편리한 구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을 내세우고 있다.
치과계에 너무 잘 알려진 브랜드인 CEREC은 Werner Mrmann교수와 Brandestini 박사가 개발했으며 1985 년에 출시되어 치과의 디지털화의 시작을 알렸다. 초기에는 인레이와 싱글 크라운만 제작 가능했으나, 현재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임플란트 및 교정을 포함해 다양한 적응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CEREC시스템은 혁신적인 구강 스캐너 CEREC Primescan, 최신 밀링 및 그라인딩 장비 CEREC Primemill, 최신 CEREC 소프트웨어 및 CEREC SpeedFire를 통해 치과 전문가에게 완벽하게 상호 작용하고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보장하는 세계적 수준의 체어 사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CEREC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여 치과 의사가 환자에게 원데이 방문 치료와 우수한 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38년 동안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거듭해온 CEREC은 치과 전문가에게 우수한 결과에서 오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여러 적응증을 치료하는 데 필요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입장서 볼 때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서 중요한 특성은 
첫번째는 시스템의 안정성으로 원데이를 목표로 하는 경우, SW나 장비의 안정성과 결과물이 좋지 못할 경우 환자에게 당일 진료를 적용할 수가 없어짐에 따라서 환자에게 불신을 얻게 되며 다음 환자까지 진료가 밀리게 된다. 두 번째는 간편한 워크플로우다.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은 큰 케이스보다 간단한 보철물 제작에 효율적이며, 이에 따라 많이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 되어야 한다. 세 번째는 속도로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은 진료실 내에서 이루어지는 보철물 제작 과정이기에 환자의 체어 타임을 줄이기 위해 속도가 중요시될 수 밖에 없다. 

유저들이 체어사이드 밀링머신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 
가장 우선적으로 장비 및 소모품 가격을 묻는 원장님들이 많다. 다음으로 밀링머신 관리 방법과 보철 범위 등도 문의가 있는 부분이다. 또한 치과장비를 사용하는 원장님들이 늘어나는 것은 밀레니얼 세대분들의 임상으로의 진출과 개원에 따라 기계, 정보기술에 능통하신 원장님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따라서 직접 장비를 활용하고 관심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치과를 대상으로 밀링머신 영업을 하면서 겪는 어려운 점 
아무래도 덴츠플라이시로나가 글로벌 치과기업이고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다보니 가격이 있는 편이라 비싼 가격에 원장님들이 구입 여부에 고민을 많이 하셔서 설득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편이다. 다음으로 밀링머신 이용을 위한 별도의 직원 고용 유무 등이다. 

초창기와 비교 시 요즘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서 강조되는 특성은
누구나 편리하게 쓸 수 있게끔 하는 편리함과 간단한 제품 관리가 강조되고 있다. 또한 밀링머신에 대해 어렵다는 편견을 없앨 수 있는 간단한 워크플로우 등도 업체에서 부각하는 것 같다.

국산과 외산 간 밀링머신간 성능을 비교하신다면    
국산도 좋지만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치과용 밀링머신에서 전세계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적용하여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인 밀링머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향후 밀링머신 시장의 미래와 전망
다양한 종류의 보철물의 재료와, 다양한 종류의 생산 기계가 나오면서 많은 치과용 보철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밀링머신은 점차 제작하고자 하는 재료에 따라 더욱 특화되고 효율적이며 심플하게 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