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덴탈맥스 Luxen블록 유저 김동현 더뉴치과 대표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덴탈맥스 Luxen블록 유저 김동현 더뉴치과 대표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3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팅 후 구강 내 심미적인 부분에서 만족스러워
퀄리티 일정하게 유지돼 믿고 보철 작업 및 치료를 하고 있어

서울대 치의예과를 수석입학한 화려한 경력의 김동현 원장은 현재 더뉴치과 대표원장으로 있다. 2020년 2월 개원한 더뉴치과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해 환자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를 하고 있다. 김 원장은 현재 덴탈맥스의 Luxen블록을 사용하고 있으며, 장점으로 세팅 후 구강 내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LUXEN이 외산보다 더 만족스럽게 느껴졌다고 강조했다.

언제부터 Luxen블록을 사용하셨는지 
디지털 치과로 전환을 준비하면서 5년전부터 디지털 보철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치료에 있어 퀄리티를 중요하게 여기고, 진료 대부분이 임플란트 보철이라 치과 방향성과 맞으면서 가격대가 있더라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위주로 선택하다보니 최종적으로 LUXEN 블록을 사용하게 됐다. 아무래도 임플란트 보철이 가장 많은데 현재까지 적합이나 강도 안정성, 쉐이드 등 전체적으로 문제없이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하게 될 많은 모델리스 보철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예전 타 블록을 사용하셨다면 Luxen으로 바꾸신 특별한 계기는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외산을 사용해왔다. 그런데 보철의 대부분이 임플란트 보철인데, 블록의 제한적인 사이즈/재료 수급 등 어려움이 있어 제품 변경을 고려하던 중 중앙기공소의 의견을 받아 LUXEN 블록을 사용하게 됐다. 제품을 바꾸고 난 후 안정성에 대해서는 외산 제품과 차이를 느끼지 못했으며, 오히려 세팅 후 구강 내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LUXEN이 더 만족스럽게 느껴졌다.

지금까지 써보신 블록의 종류와 퀄리티를 비교하신다면
LUXEN으로 정착하기 전 타 국산과 외산 모두 사용해봤다. 퀄리티에서 적합이나 심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만족하기 어려웠으나 제품을 바꾸면서 완성된 보철에 대한 퀄리티 차이를 느끼고 있다. 또한, 완성된 보철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치과에 대한 환자의 신뢰도뿐만 아니라 중앙기공소에서 역시 리메이크에 부담을 갖게 되는데, 퀄리티가 일정하게 유지되다보니 중앙기공소와 저 모두 믿고 보철 작업/치료를 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모든 재료 선택에 있어 퀄리티를 따지게 되고, 제품의 원재료에도 같이 관심을 갖게 됐다.

Luxen블록의 장점을 3가지 정도 꼽아 주신다면
저와 저희 중앙기공소의 생각이 어느정도 비슷할 것 같다. 안정성/심미성이 LUXEN 블록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이 아닐까 싶다. 진료를 하는 치과의사 입장에서도 구강 내 파절에 대한 안정성이 매우 중요한데, 작업 단계에서 역시 안정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큰 케이스의 임플란트 보철 역시 저희 중앙기공소와 협업하여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 또한 환자 케이스에 어울리는 스펙의 제품을 선택해 작업하다보니 자연치 표현을 위한 작업자들의 부담이 덜해 효율성이 좋다는 저희 중앙기공소의 의견도 있다.

Luxen블록을 적용하기에 가장 좋은 케이스는
디지털 진료가 많아지면서 구강 적합에 예민할 수 밖에 없고, 환자 만족도를 위해 심미 부분을 더 신경써서 진료하고 있다. 모든 케이스는 LUXEN 블록을 사용하고 있지만, 특정 케이스를 꼽자면 큰 임플란트 보철이나 모델리스 작업 보철, 전치 임플란트는 LUXEN 블록의 장점에 맞게 사용하는 케이스인 것 같다.

Luxen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은
중앙기공소에서 LUXEN 블록은 제품마다 투명도, 강도에 대한 특징이 달라 내원한 환자의 케이스, 원장님과의 진료 계획에 맞춰 적합한 특징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미래 치과계 보철재료시장 전망을 해주신다면
최근 10년간 치과계의 장비와 재료는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앞으로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 근래에는 AI가 미래 산업으로 화두되었고 이에 따라 치과 산업도 디지털이 더욱이 확대되리라 믿는다. 더불어 보철 재료 시장 역시 시대에 흐름에 맞춰 유연하게만 발전된다면 환자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금보다 더 정교하며 우수한 제품이 출시되리라 전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