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장수빈 대리
상태바
[INDUSTRIAL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장수빈 대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기간 임상 사용, 높은 품질과 안정적인 결과물
Inlay부터 Crown까지 다양한 적응증에 맞는 블록 제공

글로벌 치과기업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장수빈 대리는 제품 담당 PM이다. 장 대리로는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제품은 오랜 기간동안 임상에서 사용되며 발전해온 제품이기 때문에 높은 품질과 안정적인 결과물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의 강점 및 유저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3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오리지널 CEREC 밀링 유닛을 기반으로 제작된 정품 세라믹, 지르코니아 재료로 덴츠플라이시로나의 CEREC 시스템 및 inLab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다. 오랜 기간동안 임상에서 사용되며 발전해온 제품이기 때문에 높은 품질과 안정적인 결과물을 자랑한다고 자부한다.

유저가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이 있다면
적용하려는 케이스에 맞는 적절한 사이즈의 블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이즈에 맞지 않는 블록을 사용할 경우 보철물의 최종 형태가 부족하거나, 불필요하게 제거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 밀링 버의 소모량이 더 늘어날 수 있다. 

업체 입장에서 볼 때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에서 중요한 특성 및 성질은
우선 밀링성이다. 세라믹의 경우 그라인딩 방식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블록이 단단하더라도 얇은 부분에서 칩핑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케이스에 따라 적절한 성분, 적절한 강도의 블록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Inlay부터 Crown까지 다양한 적응증에 맞는 블록을 제공하며, 강도 역시 120~700 MPa의 옵션을 갖추고 있다. 
투명성 및 쉐이드의 경우 블록의 투명도에 내면의 색상이 우러나오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케이스에 적절한 투명도의 블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세라믹, 지르코니아 블록 모두 멀티레이어 쉐이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들이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이 있다면
먼저 색상이다. CAD/CAM을 시작하는 단계일 경우 세라믹 보철물의 색상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다. 
무엇보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다양한 블록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유저분들은 케이스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다. 쉐이드의 경우 Vita Classic 가이드에 적합한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투명도 역시 LT, MT, HT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아울러 멀티 쉐이드를 가진 레이어드 블록도 제공되어 케이스에 적합하게 선택하시면 된다.
다음으로 강도, 온도에 대한 문의도 많이 온다. 지르코니아의 경우 온도에 대한 문의가 많다. 
온도에 민감한 제품이라 쉐이드가 탁하게 나오거나, 굴곡이 심할 경우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블록 제조사에서 가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고 온도를 설정하시길 추천드리며, 해당 제품을 오랫동안 연구 및 사용해온 제조사와 연자의 강의를 듣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초창기와 비교할 때 요즘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에서 더욱 강조되는 특성이나 트렌드
초창기 세라믹 블록은 단일 성분으로 제작되어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는데,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Feldspar, Advanced Lithium Disilicate 등 다양한 성분이 추가된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유저의 선택 폭이 커졌다. 
 

소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그 배경과 향후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 시장 전망
블록 제품이 계속 연구/개발되고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이제 원재료 뿐만 아니라, 사후 처리 과정도 매우 중요해졌다. 
특히 세라믹의 경우 추가 색상 후처리, 지르코니아의 경우 스테인 작업을 통한 섬세한 색상과 치아 구조 표현 등 다양한 후처리 방법이 존재한다. 유저들은 더 빠르고 편리하면서도 심미성을 더 높일 수 있는 후처리가 가능한 제품을 찾게 될 것이고, 이에 따라 후처리 관련 제품이나 장비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블록 역시 심미성이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쉐이드를 가진 재료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