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vhf, 치과에서 주목할만한 컴프레서 없는 밀링장비 E4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vhf, 치과에서 주목할만한 컴프레서 없는 밀링장비 E4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3.07.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소재 가공력과 반복정확도, 편리한 유지관리

치과의 원내용 밀링장비로 독일 vhf사의 E4가 정밀가공성과 유지관리의 편리성으로 개원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E4와 함께 좀 더 큰 규모의 밀링시스템 구축을 희망한다면 E5도 눈여겨볼만하다.  
치과를 위한 E4와 E5 밀링장비 라인업 
독일 vhf사는 30년 경력의 덴탈 CAD/CAM 장비 전문 기업으로 치과 시장에서 정밀가공력을 보유한 밀링장비 브랜드로 주목받아왔다. 
vhf는 올 3월 독일에서 개최된 IDS 2023에서 새로운 밀링 장비 E5와 함께 체어사이드 밀링장비로 특화된 E4를 선보인바 있다.
이들 E5와 E4는 특허받은 AIRTOOL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에어 컴프레셔가 필요없는 밀링장비이다. 혁신적인 장비 설계로 본체 무게도 크게 가벼워졌다. 주로 대형치과나 치과기공소용으로 선택되는 E5는 43kg, 체어사이드 전용 E4는 28kg로 가벼워져 설치 공간도 기존 밀링장비보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 

우수한 정밀도와 가공 소재 다양 
E4와 E5 모두 컴프레서가 필요없는 밀링장비로 모듈식 구조로 설계돼 유지보수가 신속하고 간편한 장점이 있다.
치과용 원내 밀링장비로 주목받는 E4는 건습식이 가능한 장비로 30분 내에 블록 밀링이 가능하며 반복정확도 0.003mm를 자랑한다. 
가공가능 소재도 큐브형 하이브리드 세라믹, 글라스 세라믹, 지르코니아, PMMA(최대 45mm)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밀링시 별도의 절삭유가 필요없는 Pure Water 기술로 경제적이고 청소가 용이하다. 
E5는 건식 전용 밀링장비로 지르코니아등 건식가공이 가능한 모든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 기술적 성능도 반복정확도 0.003mm를 구현하며 800w, 6만 rpm 스핀들로 본체는 알루미늄 캐스팅 바디로 구성되어 있다. 무상 보증기간은 2년이다. 아울러 유연한 디스크 홀더를 적용해 다양한 크기의 블록을 가공할 수 있다. 특히 CAD/CAM 소프트웨어 네스팅 후 바로 쉽게 구동이 가능해 편리한 밀링 작업이 가능하다. 

가볍고 편리한 유지관리로 치과병의원 주목
E4는 무게도 28kg에 불과해 보다 가볍고 기능은 고도화된 반면 유지관리가 편리하고 공간활용도가 우수해 치과병의원에 적합한 밀링장비로 기대되고 있다. vhf측은 에어컴프레서 없이 사용가능한 이유가 특허받은 Air Tool 사용으로 컴프레서와 유사한 수준의 강한 에어를 생성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청소도 나사 하나로 손쉽게 분진 커버 탈착이 가능해 유지관리가 손쉽다. 
vhf의 한국 대리점인 덴탈러너는 IDS 이후 전 세계적으로 vhf 밀링장비 주문이 증가해 발주후 대기해야 할 정도로 vhf E시리즈 밀링장비가 전 세계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