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베리콤 MAZIC L-100유저 서송희 원장, 장재혁 실장(당산원치과)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베리콤 MAZIC L-100유저 서송희 원장, 장재혁 실장(당산원치과)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하고 속도 빠른 데다 레진 흐름성 좋아 출력물 우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용이해

당산역에 위치한 당산원치과의 서송희 원장과 장재혁 기공실장은 베리콤의 3D 프린터 MAZIC L-100을 사용하고 있다. 서 원장과 장 실장은 MAZIC L-100의 장점으로 정밀도가 높고 속도가 빠른 데다 레진의 흐름성이 좋아 출력물 퀄리티가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언제부터 베리콤 3D 프린터를 사용하셨는지와 그 계기는
기존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하다 올해부터 MAZIC L-100을 사용하고 있다. 주로 임플란트 서지컬가이드에 활용하고 있으며, 교정모델 출력, 템포러리 덴쳐 등에도 일부 사용하고 있다. 

MAZIC L-100의 특징과 장점은 
(장)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정밀하고 출력속도가 빠른 편이다. 특히 3D 프린터에서 중요한 레진의 흐름성이 좋아 결과적으로 출력물 퀄리티가 우수한 편이다. LCD방식으로 정밀하고 디테일한 재현성이 돋보인다. 
(서)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한 점 등 공간활용성도 좋은 편이다. 가격도 부담없는 편이라 전체적으로 볼 때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이다. 디자인이 예뻐 처음에는 정수기로 착각할 정도였다(웃음).

유저로서 3D 프린터 선택 시 본인만의 선택기준은 
(서) 가장 첫 번째는 목적과 용도가 명확해야 한다는 점이다. 왜 3D 프린터를 구입해야 하는지 목적을 확실하게 알고 구입해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다음으로 가격이다. 너무 비싸면 구입하기 망설여지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부담이 덜하다. 마지막으로 A/S유지관리다. 어느 장비나 마찬가지겠지만 일정기간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베리콤처럼 제품의 유지관리를 꾸준하게 신경써주면 유저들이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MAZIC L-100을 쓰실 때 주의를 기울이시는 부분은
(장) 모델 출력 전에 서포터 위치를 신경쓰는 편이다. 또한 일하다보면 중복출력을 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부분도 주의하려고 노력한다. 

경화기 MAZIC C-100도 사용하시는데 어떠신지
(서)
마찬가지로 베리콤에서 제조한 MAZIC C-100은 360도 회전 테이블로 균일하게 경화할 수 있으며, 레진 세팅에 맞춘 단축키 등도 편리하다. 세척의 경우 100% 손으로 하는 편이다. 세척기를 사용해도 손을 완전히 안 쓸 수 없기 때문에 주로 손으로 세척한다. 

향후 3D 프린터 전망을 해주신다면
(장)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3D 프린터가 밀링머신만큼 빨라지고 소재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면 투명교정에서 더 큰 역할을 하고 추후에는 밀링머신을 대체할 수도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서) 3D 프린터의 장점을 지금보다 더 개선한다면 전망을 긍정적으로 본다.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자면 좋은 보철물 제작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장 실장님께 감사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