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ASIGA MAX UV 유저 이기봉 센트릭덴탈솔루션 소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ASIGA MAX UV 유저 이기봉 센트릭덴탈솔루션 소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안정성과 내구성, 출력 퍼포먼스도 우수
A/S 신뢰가고 만족스러워, 별도 레진보관함도 있어 편리

한진덴탈에서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ASIGA MAX UV를 사용하고 있는 이기봉 센트릭덴탈솔루션 소장은 4년째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올해부터 부천대 치기공과로 강의를 나가고 있는 이 소장은 ASIGA MAX UV의 장점으로 최적의 안정성과 내구성, 출력 퍼포먼스 등을 강조했다.     
 

언제부터 ASIGA 3D 프린터를 사용하셨는지요

예전에는 SLA 3D 프린터를 크라운 출력용으로 주로 사용해왔는데 유지비, 출력시간 등에 애로사항이 있어 고심 끝에 ASIGA 제품으로 바꿨다. 현재 ASIGA MAX UV 3대를 쓰고 있다. 예전 쓰던 제품은 레진 호환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속도도 느린 데다 프린터 역시도 무거운 편이었다. ASIGA는 템포러리 크라운, 모델, 스프린트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다. 

ASIGA 3D 프린터의 장점과 적용하기에 좋은 케이스는
우선 ASIGA MAX UV의 장점은 최적의 안정성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XYZ축 변형률이 안정적이다. 저렴한 재료일수록 최적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데 ASIGA는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 안정성이 우수한 편이다. 아울러 내구성도 좋은 편이고 출력 퍼포먼스도 우수하다.  
특히 수입 및 판매업체인 한진덴탈의 A/S가 매우 만족스럽고 신뢰가 간다. 
평소 A/S요청에도 성실히 응대해주고 문제 발생 시 못 고칠 경우 대체품을 갖다주는 등 유저 입장에서 많이 신경을 써준다. 
기공소의 경우 해당 장비가 장시간 고장나면 생산과 효율성에 적지않은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장비를 갖다줘 문제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한진덴탈은 유저를 위해 레진 보관함을 개발 및 판매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보통 기공소에 여러개 레진을 두고 사용하는데 보관박스 등이 없는 곳이 대부분인데 한진은 별도 보관함이 있어 레진을 관리하기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CAD 소프트웨어가 AI방식으로 접목시켜 서포터를 따기 쉽게 해놔 작업하는데 편리하다.

사용 시 집중하시는 과정이나 주의하시는 부분, 사용팁 등이 있다면 
매 케이스마다 영점조정을 해야해서 수조를 뺐다가 끼워야 하는데 깜빡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이 적응이 됐다. 그리고 사용팁이 있다면 내 경우 수조를 깨끗이 청소한다는 점이다. 물론 다른 소장님들도 그렇겠지만 평소 수조를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레진은 거름막으로 잘 걸러주도록 하고 수조 주위의 먼저 등도 제거해주는 편이다.    
 

향후 3D 프린터 시장에 대한 전망은
비싼 제품보다는 가성비를 따지는 시장으로 발전할 것이며. 여러 용도보다는 3D 프린터 여러대를 두고 하나의 용도로만 사용하는 추세로 갈 것으로 본다. 아울러 지금도 유저들이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지만 향후는 가성비를 더 중요시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비싼 제품보다는 저렴한 제품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본다. 과거와 달리 소재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으며, 3D 프린터 장비의 발전은 소재에 따라 변화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지만 제조사에 바람이 있다면 향후 후처리를 알콜이 아닌 물로 닦을 수 있는 레진을 개발해주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