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SN3D POLARIS 500 Ⅲ 유저 신천호 SM치과기공소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SN3D POLARIS 500 Ⅲ 유저 신천호 SM치과기공소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기대 이상의 품질, 가성비 최대 장점
신속한 A/S 만족스러워, 컴팩트한 크기로 효율적인 공간활용

현재 인천치과기공사회 회장도 맡고 있는 신천호 SM치과기공소장은 SN3D의 3D 프린터 POLARIS 500Ⅲ를 사용하고 있다. 
신 소장은 POLARIS 500Ⅲ를 대부분 템포러리용 모델출력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신 소장은 최대 장점으로 가성비를 꼽았다.

언제부터 SN3D의 POLARIS 500 Ⅲ를 사용하셨는지요
처음 3D 프린터를 접하게 된 것은 5년 전부터다. 
당시 DLP방식의 타 업체 3D 프린터를 서지컬 가이드 용도로 사용했다. 2년 전부터는 POLARIS 500 Ⅲ를 쓰고 있다.  우연히 SN3D의 3D 프린터 POLARIS 500Ⅲ를 접하게 되면서 현재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SN3D를 선택하게 된 배경은 가성비와 기대 이상의 퀄리티도 있지만 우리 기공소와 멀지 않은 위치에 있다는 점도 하나의 이유다. 거리가 가깝다보니 문제 발생 시 A/S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측면이 있으며 야간에도 응대를 잘해준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보통 템포러리용으로 3D 프린터를 많이 구입하며, 주위 소장님들은 서지컬가이드용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POLARIS 500Ⅲ 3D 프린터의 장점과 적용하기에 좋은 케이스는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라고 할 수 있다. 예전 제품에 비해 가격은 저렴해졌지만 전체적으로 품질은 더 좋아진 것 같다. 또한 컴팩트한 공간활용 역시도 장점이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 어느 공간에 갖다놔도 별다른 걱정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SN3D에서 제공하는 자체 S/W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법 역시도 처음에는 적응이 안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능숙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초심자들도 어렵지 않게 잘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POLARIS 500Ⅲ는 대부분 템포러리용 모델출력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용 시 본인만의 팁이 있다면 
3D 프린터는 다양한 케이스의 모델들을 출력할 수 있다. 하지만 내 경우는 하나의 케이스 전용장비로 활용하고 있다. 
3D 프린터가 템포러리, 임플란트 서지컬 가이드 등 다양한 용도로 출력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한 장비로 여러 케이스용도로 사용하면 정확도 등도 떨어질 것 같아서다. 
무엇보다도 3D 프린터 가격이 예전과 비교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여러 대를 구입해 사용해도 덜 부담이 되는 것 같다.   

예전 3D 프린터를 사용하다 겪으신 에피소드는
초창기 3D 프린터 사용할 때 출력물을 제거하지 않고 Start버튼을 눌러 낭패를 본 적이 있다. 당시 기공작업도 많이 밀려있던터라 정신이 없어서 그랬던 것 같다(웃음).

향후 3D 프린터 시장에 대한 전망은 
무엇보다 소재가 관건이라고 본다. 3D 프린팅 소재는 지금도 계속 개발중이고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소재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즉 소재의 발전 유무에 따라 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장이 더 커지려면 3D 프린터 제품이 지금보다 더 정밀해야하고 A/S 등 사후관리 역시 더욱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좋은 출력물이 나오기 위해서는 제조사와 유저간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