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SSUE] 캐리마, 장벽 높은 일본 치과시장에 본격 진입
상태바
[SPECIAL ISSUE] 캐리마, 장벽 높은 일본 치과시장에 본격 진입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9.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fu사에 ‘IMD’ 3D 프린터 공급, 해외치과시장 진출에 가속도

㈜캐리마가 세계 최고 치과 재료 기업인 일본 Shofu 사에 ‘IMD’ 3D 프린터를 공급하며 해외 덴탈 시장 진출에 속도 낸다. 캐리마는 작년 독일 Merz Dental 사에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는 일본 Shofu 사에 IMD 3D 프린터를 상반기에만 60여대를 공급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캐리마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일본 디지털 치과시장에 IMD 3D 프린터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최근 일본 내 디지털 치과시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관련기기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며, 미국, 독일, 스위스, 호주, 대만 등 여러 국가의 덴탈 3D 프린팅 제품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순수 토종 기업인 캐리마가 IMD를 세계 최고 치과재료 기업인 Shofu에 납품하는 것은 캐리마만의 차별화된 덴탈 3D 프린팅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크다.

IMD는 디지털 치과시장에 최적화된 체어사이드 DLP 3D 프린터로 높은 출력 정밀도와 반복 재현성, 고속 출력(상, 하악 덴탈 모델 동시 출력 시 10분 미만 소요)이 가능해 치과용 의료기기로서 완성도를 중시하는 일본, 독일의 덴탈 클리닉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IMD는 소재 개방형 시스템을 갖춰 현재, 국내 인허가 받은 재료 뿐 아니라 유럽, 미국, 러시아 등지에서 인허가 받은 약 20여개 기업의 소재의 파라미터가 탑재되어 있다. 아울러 같이 제공되는 캐리마 덴탈 모델 재료(베이지, 그레이, 화이트)는 색상, 최종 출력 후의 조형 정밀도 등에서 최종 사용자 들에게 우수한 만족감을 제공한다.

해외에는 대한민국 대표 광중합 3D 프린터 제조기업으로 소개
캐리마는 국내 치과 시장에서는 생소한 기업이나, 글로벌 3D 프린팅 시장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중합 3D 프린터 제조기업으로 명망있는 기업이다. 2013년 산업용 3D 프린터를 일본 수출로 시작하여, 국내 유일무이하게 광중합 3D 프린팅 장비와 소재를 동시에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캐리마는 세계의 3D 프린팅 권위지 Wohlers Report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매년 소개되고 있다.
2015년 일본 최대화학 회사인 미쓰이 캐미컬과 치과용 3D 프린터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17년 일본의 정밀가공기기 회사인 ‘Mutoh’사에 ML series를 납품하고 있으며, 현재 Shofu까지 총 5개의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의 일본 현지 파트너와 협력 중이며, 3D 프린팅 부품제작분야에 최적화된 광중합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런칭한 세계 최대면적 DLP 3D 프린터인 DM400은 산업용 부품제작 용으로 미국 군수 기업 및 대기업에 납품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다수의 투명 교정장치 제작용으로 남미시장에 납품되고 있다. 이에 작년에는 산업통산부장관상 수상, 올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훈장 혁신장을 수훈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또한, 금년 10월에는 세계 최고속 3D 프린터(최대 1분당 1cm 적층 가능) ‘carima-X’를 시장에 런칭함으로써 치과 시장뿐만 아니라 3D 프린팅을 활용한 부품제작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킬 것이다. 그간 캐리마는 국내 치과 시장에는 임플란트 전문 제조회사와 ODM(제조자 개발 생산)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 직접 시장에 진출하기 보다는 상생 가능한 유통회사와 같이 진출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진입해 왔다.
우수한 HW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장영역에서의 일본, 미국 파트너사의 오랜 기간의 검증을 통한 회사의 CS(customer service)능력 등 국내 치과/기공시장의 고객 들의 눈높이를 맞출 준비가 되었다고 판단하여 치기공 시장에 우수한 유통력을 갖춘 ㈜플러스덴과 함께 국내 고객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 플러스덴 연락처  02)318-1271 / sinfony7@naver.com
· 캐리마 연락처  02)3663-8877 / sales@carim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