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이슈] 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12.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기 회장으로 김성택 연세대 교수 선출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 제43회 종합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11월 11~12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강당, 소강당 및 전시실에서 개최됐다. 턱관절교합학회는 총회를 통해 김성택 연세대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1일차 오전에는 김희진 연세대 교수와 박형욱 원장이 <K 의료기기를 이용한 안면통증치료>를, 오후에는 이준상 연세공대 기계공학과 교수와 김성택 연세대 교수가 <K 의료기기를 이용한 안면미용치료>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해외 연자특강으로 일본교합학회장인 Meikai대학의 Masanori Fujisawa교수가 <Challenge to Bruxism> 강의를 진행했다. 
2일차에는 정찬권 정찬권에이블치과 원장과 김성태 서울대 교수가 <심미, 치주 그리고 교합> 강의를, 이현종 연세대 교수와 김소연 경북치대 교수, 장우형 교수가 <전신 질환과 교합>을 강의했다. 
특히 11일 1일차 학술대회를 마치고 아산병원 생명과학연구원 15층 아산홀에서는 기자간담회 및 회장초청만찬행사가 진행됐다. 기자간담회에는 임영준 회장, 김성택 차기회장, 이규복 부회장, 박영범 학술이사, 이재훈 교합아카데미 원장이 참석했다. 
김성택 차기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초음파 진단기기 및 스마트기기 실습도 함께 진행했는데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으며, 박영범 학술이사는 “요즘 디지털이 대세지만 교합에는 치과의사의 역할이 일정하게 필요하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디지털이 할 수 없는 부분을 돌아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김 차기회장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턱관절 진단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교합학회내 교정파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