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주과학회, (사)한국당뇨협회와 MOU 체결
상태바
[뉴스] 대한치주과학회, (사)한국당뇨협회와 MOU 체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는 1월 5일,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와 ‘당뇨관리 지원 사업 업무 협약’에 대한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의 목적은 치주질환을 가진 환자 중 적극적인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환자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한국당뇨협회에서 혈당측정기 세트 및 당뇨관리 가이드북을 대한치주과학회 회원이 소속된 치과 병(의)원에 지원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서, 대한치주과학회 계승범 회장은 “치주질환과 당뇨와의 관련성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서 확인됐다. 하지만, 치과 내에서 환자에게 당뇨수치를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조절을 시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며 
“이번 한국당뇨협회와의 협력을 통해서, 치주질환과 당뇨질환을 가진 환자의 스크리닝과 더불어, 치과의사가 혈당관리의 주체로써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 국민의 혈당 알기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이보다 기쁠 수 없다”며 “대한치주과학회와 긴밀한 협조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