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신뢰구축의 선두주자 “책임경영의 모범이 되고 싶다!"
상태바
정직·신뢰구축의 선두주자 “책임경영의 모범이 되고 싶다!"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5.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코덴

사업을 확장시키는 것보다는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들, 업체들과의 정직과 신뢰를 구축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주)코덴. 치과계에서 처음으로 전화를 이용한 통신판매를 도입하고, 위생적인 시린지 타입 제품을 판매하는 등의 모험을 감행한 그곳을 찾아 치과계에서 보낸 12년간의 사연을 들어본다.
 

1992년 창립되어 올해로 12년째 치과계에 우뚝서 있는 (주)코덴. 미백제, 지혈제, 코드, composite 등  치과진료의 기본재료인 보존, 심미부분에서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그곳에 정석준 사장과 혈연보다 더 끈끈하게 공동체愛를 자랑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었다. 정 사장은 치과계에 대해서는 거의 백지상태에서 (주)코덴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Ultradent와 인연 맺다
여러모로 준비를 하고 시작했다고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치과에 대한 배경지식이 그리 많지 않았던 터라 어떤 분야의 제품을 선택하고 판매방식은 어떻게 해야 할 지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던 정 사장은 “제가 Ultradent를 만나게 된 것은 지금 생각해도 복이지 싶네요”라며 너스레를 짓는다. 보존진료 제품을 주로 다루는 Ultradent는 정 사장에게 기대감을 주기에 풍부할 만큼 제품의 품질 면에서 손색이 없는 곳이었다.

정 사장은 해외 무역에 있어서 절대 원칙을 신용으로 삼았다. 확실하고 깔끔한 대금 결재와 계약이행으로 Ultradent社로부터 신용을 두텁게 쌓은 덕분에 작은 규모의 회사였지만 Ultradent社에서 다루는 전 품목에 대한 판매권을 획득하게 됐다. 당시에는 기업윤리나 무역에 있어서 도덕율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았던 터라 몇 달 전까지 만해도 거래를 맺던 제조, 수입사가 급작스럽게 바뀌기도 하는 등 정 사장을 불안하게 하는 요인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었지만 신앙심과 천성의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지금껏 큰 어려움 없이 회사를 운영해 왔다고 정 사장은 과거를 회고했다.


정직·신용을 기업이미지로
Korea Dental을 줄여 (주)코덴이라는 이름을 짓게 됐다는 정 사장은 첫째도 둘째도 정직함과 신뢰성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립당시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탁월한 영업력이나 ‘man power’를 자랑할 수 없는 중소기업이기에 영업망을 확장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일에 특별한 방법을 고안하지 않을 수 없었던 코덴. 그래서 마침내 전화를 이용한 통신판매를 도입, 치과계에서는 처음으로 제품에 대한 전화 상담과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쉽지만은 않은 일이었다. 타 업종에서는 전화를 이용한 판매가 이미 시작되고 있었으나 치과계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터라 성공률은 반반이었다. 하지만 정 사장은 욕심을 부리지 않았다. 기업을 확장시키고 매출액을 높이며 이윤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 오늘의 (주)코덴이 만들어질 수 있었을지도 의문일 만큼 사사로운 욕심은 버리고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에 총력을 기울였다. 고객들에게 정직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평생 숙원이었던 정 사장은 “지금은 고객들이 든든한 홍보위원이 되어 제품을 소개하는 일을 하는 것을 보고 들으면서 흐뭇하고 감사하기만 하네요”라며 웃는다.

고품질이라는 든든한 배경을 두고 기업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것에 전념한 (주)코덴은 시대를 앞선 경영전략을 펼친 결실을 톡톡히 보고 있었다.


‘재료관련 지식’ 베테랑
(주)코덴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재료에 관한 DB가 서류로, 파일로 정리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발 빠르게 재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품목별, 기능별, 기구별 재료 정리가 체계화 되어 있어 정 사장이 없어도 모든 직원들에 전화로 문의해오는 고객들의 질문에 정성껏 답변해주고 있다.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필요이상으로 재료를 과잉구입 하려 할라치면 도리어 말려가며 정량의 재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언과 충고도 아끼지 않는다. 이런 점이 (주)코덴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가족과같은 따듯한 정과 순수하면서도 정직한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비결 중 하나였다.


전시회를 통한 홍보
최근 회복될 줄 모르는 경기악화 속에서 기업을 홍보할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는 일이 중소기업에게는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주)코덴 역시 면대면 영업을 추진하기가 열악한 환경인지라 올해 들어 유난히 풍성해진 크고 작은 전시회를 통해 홍보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현재 (주)코덴은 이제형 전무이사, 영업부 이상완 부장, 경리부에 부인 고향숙 부장, 안종대 대리, 김정언, 고익준 씨 등 모두 8명이서 아기자기하면서도 알찬 기업을 꾸려가고 있었다.

타 기업에서 비슷한 신제품들이 개발되는 것을 보면 위기의식도 느낀다는 정 사장은 그러나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한 기업이미지를 실추시키면서까지 경쟁감을 갖고 싶지는 않다고 강조한다. 

자칫 높은 건물과 화려한 결과물을 내세우는 일에 과욕을 부리는 업체들, 또 그러한 업체들의 유혹 속에서 질적 제품의 선택을 분별력있게 내리지 못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주)코덴이 그 방향을 잡아주는 지표가 되어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 줄 것을 기대해 본다. 

Tel 02-593-7437
이메일 : kodent21@hotmail.com


(주)코덴에서 신용을 걸고 추천하는 제품

SNOWPOST
섬유강화형 Composite Post로 치아와의 결합력(23MPa)이 아주 높다. 심미성을 극대화한 White, Radiopaque Composite Post이며, 표면이 Silane으로 처리되어 모든 접착제와의 결합력을 더욱 상승시켰다. Silica-Zircon glass fiber post로 강도가 강화됨은 물론 Dentin탄성율과 비슷하여 치아의 crack이나 fracture를 예방할 수 있다. 또 Epoxy Resin Post로 충격흡수를 최대화하며, 밀링에 의해 쉽게 제거되고 120℃에서 autoclave가 가능하다. 근관에 삽입하여 Core Build Up 재료수복 전치부 경우 심미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시술해야 한다.
판매원 / (주)코덴 02-593-7437
가격 / Kit(20 posts & 4 drills) 16만원, Refill(10posts) 8만원

UltraLume LED 5
2개의 다른 파장을 가진 diode LED를 가지고 있어 모든 레진을 광중합 시킬 수 있다. Tip이 타원형으로 설계되어 있어 더 넓은 치료부위를 광중합 할 수 있으며, 특수한 TransLume tip으로 치아의 Crack, Fracture 및 Defect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사용 중 출력저하가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음과 열발생이 거의 없으며, Chairside 홀더나 어디든 간단히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중합 시간모드는 1초, 2초, 3초, 4초, 10초, 20초, 30초, 40초이며 제품구입 시 ProxiCure용 팁, PointCure용 팁 및 Tip보호렌즈가 무료 제공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판매원 / (주)코덴 02-593-7437
가격 / 1set 18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