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It’s different! DiaDent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상태바
[기업탐방] It’s different! DiaDent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5.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야몬드치재(주)

국내에서는 불과 6~7년 전부터 눈에 띄기 시작한 다야몬드치재(주). 그러나 그들은 30년 이상된 창업자의 know-how를 바탕으로 Gutta Percha Points와 Paper Points라는 단일품목으로 해외시장에서 이미 확고한 명성을 획득한 국내제조사이다. 해외에서부터 인정받고 국내 marketing을 시작한 DiaDent의 특별한 기업마인드와 스텝들을 만나봤다.   


1985년 3월 금강치과산업(주)으로 설립된 다야몬드치재(주)(이하 다이아덴트)는 특별했다. 대부분의 국내업체들이 국내시장에서 기반을 잡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마케팅전략을 시도하는 데 반해 다이아덴트는 역풍을 꾀했던 것이 바로 그것.
1985년 무역업허가(제 502865)와 의료용구제조업허가를 취득한 후, 북미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Gutta Percha Points 와 Paper Points등의 분야에서 미주지역은 물론 캐나다에서 제품특허권을 받아냈으며, 1998년 ISO 9001 획득 및 CE Mark를 획득하여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활동무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한다. 다이아덴트는 그러나 해외에서의 자리를 매김하는 것에만 치중한 것은 아니었다.
1987년과 2000년에 중소기업 진흥공단으로부터 유망중소기업(제87-931호)과 모범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하여 국내 치과재료 제조업체로써 당당히 인정받으며 성장하게 됐다. 1988년 금강석의 견고함과 탄탄함을 상징하는 영어식 명칭의 다야몬드치재(주)로 상호를 변경한 후 1991년에 DiaDent Group International로 변경하여 글로벌시대를 보다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GP Points & Paper points
다이아덴트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해외에서부터 인정받은 품목은 GP Points & Paper points. 해외 여러 논문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며, mm Marking 방식의 제조방식은 북미권과 캐나다 등지에서 특허권 획득 및 세계 102개국의 수출에 이르기까지 품질의 우수성과 독창성에서 제품의 명성이 자리를 잡은 상태이다.
제조되는 GP Points & Paper points는 전 제품의 하나하나에 눈금이 새겨져 있어 눈금으로 그 깊이를 어렵지 않게 식별할 수 있어 임상에서의 시술이 용이하도록 제작되었으며, 특히 특수 개발한 제지로 생산되는 Paper Points는 제품의 생명인 흡수력 면에서 각종 연구기관의 논문에서 최고의 흡수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소개된 바 있다.
단일품목으로 세계 어느 제품과 비교하여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자랑하는 다이아덴트 스텝들의 모습 속에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Brand는 질로 인정받아야
다이아덴트는 이 밖에도, 현재 세계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Color coded 방식을 1988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1997년에는 tapered specialty endo points의 개발자로서, endo point 제조업체의 선두주자로 brand의 명성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1997년 삼성의료원과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부속병원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서도 그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현재 장기간 해외출장을 나가 있는 류무종 회장을 대신하고 있는 류재훈 기획실장은 “전 세계 102개국으로 수출되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 brand를 국내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국내 제조사로서의 자긍심을 지켜나가고 싶다”고 말한다.

숨은 보배는 바로 인적자원
류실장은 다이아덴트가 지난 20여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주저 없이 직원들을 꼽았다. 류무종 회장과 함께 다이아덴트를 위해 젊음을 기꺼이 희생했던 기존 직원들의 노련한 경험과 신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제품개발 및 마케팅을 산출해내는 신세대 직원들간의 절묘한 조화가 다이아덴트의 미래를 밝게 만든다고 자랑하는 류실장의 확신이 돋보였다. 이것은 상명하달식 체계보다는 개인에게 잠재되어 있는 마인드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제공하는데 주력한 당연한 결과같았다.  

‘인덕경영’ 아래로부터 의견수렴
다이아덴트 임직원들은 “제품의 가격이 타사의 것과 비교해 다소 높은 경향이 있지만 제품의 질적인 면에 있어서 자신이 있다”면서 진정한 치과계의 발전을 위해 보다 질높은 제품 제작과 판매에 열을 올릴 것을 강조했다.
청주에 위치하고 있는 본사와 서울지사에서 근무하는 50여명의 스텝들은 생산팀과 영업관리팀에서 의례히 발견할 수 있는 갈등이 현저히 낮다는 점도 자랑한다. 애사심에 있어서나 제품에 대한 프라이드가 스텝들 모두에게 각인되어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그만큼 줄어든다는게 그 설명이다.
한번 다이아덴트인은 평생 다이아덴트와 함께 생각하고 느끼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인덕경영’을 늘 품고 경영을 하고 있다는 류실장은 회사가 일방적으로 직원들에게 목표와 비전을 제시해주는 것이 그다지 바람직하지는 않다고 말한다. 아래로부터의 의견수렴을 통한 비전 제시가 회사의 비전을 보다 일치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직원들 각자의 행복추구도 즐겁게 이뤄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회사를 사랑하고 자신들의 제품에 대해 깊은 자긍심을 품고 근무하는 다이아덴트의 임직원들.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그것을 위해 평생교육을 지향하며 직원들의 교육적 지원도 아끼지 않으며 사람을 키워가고 있는 다이아덴트는 장기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보이지 않지만 확실한 투자를 해나가고 있었다.
http://www.diadent.co.kr
서울영업소:(02)587-9135    본사:(043)266-2315

DiaDent가 자신있게 선보인 제품

DiaDent Gutta Percha Points (ML.029) & Absorbent Paper Points
전 제품에 근관 깊이 측정이 용이한 국제 특허기술(미국,캐나다)의 mm Marked design 적용으로 높은 시술의 편리성, 정확성.
흡수력을 자랑하는 absorbent paper points.
가 격 / G/P 7,000원 box (120 points),
           P/P 6,000원 box (200 points)

DiaDent Gutta Precha & Paper Specialty Point
시판되고 있는 모든 종류의 file, profile에 일치하는 G/P, P/P.                   
가 격 / G/P 12,000원 box (60 points), 
          P/P 8,000원 box (100 point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