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뭉친 진정한 거인으로”
상태바
[기업탐방]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뭉친 진정한 거인으로”
  • 장동일 기자
  • 승인 2006.06.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인씨엔아이

치과업체에 몸집은 작지만 대범하고 자부심이 강한 거인이 있다. 18년 전 우리나라 치과계에 임플란트가 유행하기 전부터 임플란트 판매영업을 시작한 전병호 대표가 이끄는 ㈜거인씨엔아이. 우리나라가 임플란트 강국이 된 바탕에는 치과계를 생각하며 사랑한 거인의 작은 노력이 숨어있었다.

 

1995년 좁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시작했다는 거인씨앤아이(대표 전병호)는 파라곤 제품을 수입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매년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도 불경기 속에서도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눈에 보이는 제품홍보 혹은 상술보다는 자사의 제품을 개원의들로 하여금 마니아로 만들어 버리는 거인씨앤아이의 영업능력은 뭔가 달라 보인다. 아마도 18년 동안 임플란트와 함께한 전병호 대표의 노하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필요한 교육과 정보로 보답
‘제품의 자신감과 그리고 판매로 인한 수익은 다시 유저들에게 돌려준다는 것’ 이것이 전병호 대표의 생각이다. 거인씨앤아이는 유저를 위해 임플란트 교육 및 세미나를 매년 계획적으로 실시하는데, 세미나장에서 제품 카달로그를 돌리는 광고성 세미나가 아닌 국내 유명 연자와 그리고 미국 본사의 Zimmer Dental을 통해 유명 해외연자를 초청해 꼭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유저들에게 돌려주고 있다. 꼭 거인씨앤아이 임플란트 유저가 아니더라도 개원의들에게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지금도 한창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코디네이터를 위한 각각의 세미나도 거인씨앤아이 세미나실에서 직접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치과의사의 임상교육뿐만 아니라 보조 역할인 치과위생사와 코디네이터의 역할도 중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원에서 지난 4월에는 NYU임플란트연수회로 뉴욕을 방문해 해외 유명연자의 임플란트 강연과 뉴욕관광을 준비했고, 경영세미나를 준비해 임상 실력 뿐만 아니라 병원 경영자로서의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 대표는 “이러한 차원은 그간 거인을 아껴주신 원장님 때문에 지금의 거인니 있게 한 동기”라며 “꼭 감사의 자리를 만들고 싶고 앞으로도 계속 원장님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는 계속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부심이 강한 거인들
예전에도 현재도 우리나라 임플란트 열기는 정점에 올라온 듯하다. 수많은 임플란트 시스템이 수입되고 혹은 국내에서 제조 판매하는 등 임플란트 시스템 전쟁으로 치열하다. 그 상황속에서, 전병용 팀장은 “거인씨앤아이가 수입판매하고 있는 Zimmer Dental의 임플란트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치과의사가 사용하며 또한 마니아도 많다”고 자부한다.

현재 임플란트 시스템부터 임플란트 모터, 핸드피스, 생체이식제 등 임플란트 관련 기자재를 전반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거인씨앤아이는 임플란트 관련 전문회사라는 것으로 각인되어 가고 있다. 전병용 팀장은 “퀄리티 높은 제품은 제 가격을 받고 판매하되 원장님들에게는 교육과 세미나로 임상적 테크닉과 학문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우리의 영업방식”이라 밝히며 장삿속이 아닌 유저와 업체가 함께 공유하며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고 한다.

전병호 대표는 직원들에게 “장기적은 안목을 보라”고 강조한다. 단기적인 상속보다는 장기적으로 충성고객을 만드는 것이 회사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고 강조한다. 또한 “모든 직원들이 능력이 좋고 업무량도 많지만 그만큼 회사에서 대우도 좋게 해주고 있다”고 전 팀장은 말하며, “서로 믿는 회사환경이 영업활동에 큰 시너지 효과가 되고, 그것은 회사발전으로 이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항상 비전을 제시하는 임직원과 그를 따르고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직원들이 있어 앞으로도 더 멀리 볼 수 있는 거인이 될 것이다.


치과인으로 남고 싶다
전병호 대표는 “앞으로 치과인으로 남고 싶다”라고 말한다. 약 20년 동안 치과기자재 판매는 해온 장사치가 아닌, 치과의사를 위한 제품, 품질 좋은 제품,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에서 우러나오는 듯 보인다. 그간 앞만 보며 달려온 거인이 한번 더 생각하고 여유로운 마음가짐에서 새롭게 전진할 수 있는 거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다. 앞으로도 강한 자부심과 자신감,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에서 나오는 거인의 비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거인씨앤아이 추천제품

Tutoplast microchips (미국명: Puros)
 
자가골 채취하기 어려운 환자에게 대체할 bone material로써 bone 형성 자체가 바르고 생성 후 Bone quality가 뛰어나다. 그람(g)단위로 나오기 때문에 타사의 cancellous bone보다 양이 더 많다. Soft 해서 graft의 느낌이 좋고 porosity가 뛰어나서 blood와의 융화가 좋다.
수입원 및 판매원 / 거인씨앤아이 02-334-2815
가격 / 직접문의

 

 

 

 

Tapered Screw-Vent


상악, sinus case, bone graft case, 발치 즉시 식립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Implant body에 fixture mount가 포함되어 있어 transfer, abutment로(case by case) 사용할 수 있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하나의 surgical kit으로 one-stage, two-stage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implant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fixture 주위에 120°씩 떨어진 3개의 thread screw가 형성되어 있어 insertion time이 3배 이상 감소하여 수술시간을 단축하고, 작은 힘으로 initial fixation을 얻을 수 있고, 골유착 현상에 해로운 열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

수입원 및 판매원 / 거인씨앤아이 02-334-2815
가격 / 직접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