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치과임프란트학회(ICOI) 우리나라에서 첫 개최
상태바
세계 최대의 치과임프란트학회(ICOI) 우리나라에서 첫 개최
  • 승인 2005.12.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치과임프란트학회(ICOI) 우리나라에서 첫 개최
오는 9월 제주에서 ‘ICOI 아시아 태평양지부 학술대회’ 열려

세계 유명연자들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학술대회가 우리나라 주최로 오는 9월 제주에서 열려 기대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치과임플란트학회인 ICOI(International Congress of Oral Implantologists)의 아시아 태평양지부 학술대회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제9회 국제구강임프란트학회 아시아 태평양지부(ICOI AP section) 학술대회가 대구가톨릭대학교 주최, ICOI,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치과이식(임프란트)학회 후원으로 열린다.
ICOI는 올해 제9회를 맞이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자들이 초청되어 임플란트학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한다. 주제는 ‘Multidisciplinary approachse to the best aesthetics in implant dentistry’며, Pre Congress Workshop은 이론과 실습이 함께하는 다양한 주제의 ‘Hands on course’ 4개의 프로그램이 9월 1일에 있으며, Keynote & Plenary Symposium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내외 초청연자들의 알차고 유익한 강의로 Keynote speaker 16명, Plenary speaker 24명의 발표를 이번 제주에서 들을 수 있다.
이번 ICOI AP section 총회 조직위원장인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는 “ICOI 아시아 태평양 지부의 조직위원회를 대표하여 지난 수년간 ICOI 아시아 태평양 지부 한국 대표로 활동하면서 ICOI 아시아 태평양 지부 학술대회의 꾸준한 한국 유치 활동을 벌여 이제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연자들이 초청되어 임플란트학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Corporate Forum은 스폰서 업체들이 마련하는 무료 프로그램으로써 9월 2일, 9월4일 이틀 동안 열린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Golf Tournament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 그리고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7월말 현재 사전등록 수는 500여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 교수는 “아시아권과 한국의 유명 연자들도 대거 참여하여 임플란트학에 대한 지식을 우리와 함께 공유할 것이다. 일반 치과의사분들이 참여하셔서 발표하실 수 있는 구연발표, 테이블 클리닉 발표, 포스터 발표를 준비하였고, 우수한 발표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뛰어난 임상을 전세계에 발표하시기 바란다. 2005년 9월 아름다운 제주에서 열리는 본 학회에 참여 임플란트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부하고 전 세계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 ICOI AP section 총회 준비사무국 (053)746-9965 www.9icoiap.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