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시술의 노하우 제시’
상태바
‘턱관절 시술의 노하우 제시’
  • 승인 2007.03.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시술의 노하우 제시’
오는 17·18일 서울아산병원서


정 훈 회장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 이하 ‘턱관절협회’)는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 치과세미나실에서 ‘제26기 스프린트 및 턱관절세정술 연수회’를 연다.

‘턱관절세정술(Arthocentesis)의 적응증과 술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정 훈 회장을 비롯, 이한주 부회장, 이종호 교수, 김영균 교수, 이부규 교수 등 19명의 턱관절 전문가들이 대거 연자로 나선다.
특히 단기 집중코스로 마련되는 이번 연수회는 첫날인 17일 정 훈 회장의 ‘TMD의 치료계획 및 턱관절 세정술의 적응증 선택’ 강연을 시작으로 김영균 교수가 ‘턱관절세정술 기법’, 정 훈 회장이 ‘턱관절세정술과 동시에 시행되는 Hyaluronic Acid 주입 및 초미세직경내시경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또 이부규 교수는 ‘턱관절세정술의 임상적 적용 증례’, 안강민 교수가 ‘턱관절세정술의 합병증 및 주의사항’, 이종호 교수가 ‘턱관절세정술로 치료 불가능한 증례의 선별방법 및 치료방법’, 양병호 교수가 ‘턱관절세정술 전후의 스프린트 치료’를 주제로 한 강연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회 둘째 날인 18일(일)에는 김영균 교수의 턱관절 세정술 시연회에 이어 턱관절협회 18명의 연자들이 나서는 턱관절세정술 실습이 진행된다.

턱관절협회 측은 “턱관절 치료시 간단하고 효과가 탁월한 턱관절세정술의 많은 보급을 위해 관심이 많은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원리에서 술식까지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집중 연수회를 마련했다”며 “나날이 늘어가는 턱관절 장애 환자들에게 새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치협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이번 연수회에 대한 문의는 02-776-1298((사)대한턱관절협회 사무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