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아시아보철학회 일본 고배 개최
상태바
제5회 아시아보철학회 일본 고배 개최
  • 승인 2007.06.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아시아보철학회 일본 고배 개최
‘국내 보철학회 국위선양’

 

1993년 아시아지역 보철학회(ICP AC)로 처음 발족된 이후 95과 97년 일본에서 학술대회가 개최된 이후 1999년 서울에서 제 1회 AAP 학술대회가 열린 이래 2년마다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되는 아시아보철학회(회장: 규슈대 고야노교수)가 2005년 태국 방콕학술대회에 이어 올해는 일본 고베에서 5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열렸다.

제 116차 일본보철치과학회(회장 히라이) 학술대회와 공동으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Contemporary fixed prosthodontics의 저자 오하이오대학의 로젠스틸 교수 및 UCLA대학의 가렛 교수 등 세계적 초청연자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한국에서는 20명이 넘게 참가하였으며, 전남치대 박상원 교수, 경희치대 권긍록 교수가 초청연자로 나서서 한국의 앞선 치과보철학을 알렸으며, 조인호, 신상완, 한중석 교수가 좌장으로 초청되어 활약을 하였다.

모두 강의와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었으며, 포스터세션에도 많은 한국포스터가 전시되었다. 18일 저녁에 열린 만찬에서는 일본전통 마쯔리춤이 공연되어 각국의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아시아보철학회 차기회장 고대구로병원 신상완 교수는 총회에서회장으로 선임되어 앞으로 2년 동안 회장직을 맡게 되었다.

2009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6회 학술대회에 많은 아시아국가에서 참여를 독려하였다, 2011년 학술대회를 유치하기 위하여 중국과 인도의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중국 샹하이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