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협회, 다음달 23~24일 연수회
상태바
턱관절협회, 다음달 23~24일 연수회
  • 승인 2008.01.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협회, 다음달 23~24일 연수회

턱관절 진료 가이드라인 제시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가 다음달 2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제28기 대한턱관절협회 연수회’를 개최한다.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치과병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는 ‘각종 치과치료 중 발생된 TMD의 치료법과 턱관절 세정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먼저 첫날 강연은 ‘각종 치과치료 중 발생된 TMD의 치료법’이란 대주제 아래 ‘임플란트 치료 후 발생된 TMD 환자의 치료, 교정치료 후 TMD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 대처법,  교정치료 중에 고려해야 할 TMD의 모든 것, Botulinum Toxin의 TMD에의 응용 및 시연회’를 내용으로 집중적인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턱과절 세정술의 모든 것’을 대주제로 ‘턱관절 세정술의 적응증 및 기법, Hyaluronic acid에 대하여, 임상적 적용증례, 합병증 및 주의사항, 증례 선별방법과 치료방법, 세정술 실습’ 등의 강연과 수료식으로 진행된다.
연자로는 정훈 회장을 포함해 총 7명이 나서며, 세정술 실습시간에는 26인의 패컬티들이 나서 실습을 도울 예정이다.
정훈 회장은 “치과치료 시 발생하는 턱관절 장애의 다양한 대처법과 함께 턱관절 장애 치료에 있어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턱관절 세정술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며 “짧은 시간 내에 턱관절 치료에 대한 최대한 의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했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미스터 큐렛테크사의 턱관절 세정술 Kit 할인 구매 특전도 주어진다.
최근 턱관절 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개원가의 턱관절치료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 만큼 일각에서는 턱관절 치료가 치과계 블루오션으로 평가하기도 한다.
그중 세정술은 보험적용이 가능해 치과의 경영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이번 연수회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